1 시작하기에 앞서, 이 전에 썼던 1편 글인 " 모바일 광고 시장과 프로그래매틱 광고의 이해 "를 정말 많은 분들이 읽어주시고 공유해주셨는데요, 많은 관심과 성원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2 현재는 비보상형 광고 시장이 많이 확장되고, 광고주들도 점점 경험이 쌓이면서 목표에 따라서 보상형 광고와 비보상형 광고를 선택해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3 구글이나 Criteo 등이 이 분야를 리드하고 있는데 이들 업체들이 특정 기기에서 수집된 유저 데이터를 다른 기기에서의 리타겟팅에도 활용할 수 있는, 이른바 크로스 디바이스(Cross-device) 솔루션을 소개함으로써 그 광고 효과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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