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ROA Consulting에서는 현존하는 커머스 BM의 전체적인 그림을 그려본 뒤, 어떤 식으로 BM이 세분화되고 융합이 이루어지는지 규명해 보고자 이를 분석할 만한 프레임을 꾸준히 연구해왔다.
2 미국의 경우 Amazon Prime의 성공 사례를 토대로, 회원제 기반의 커머스가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미국에서 공식 런칭한 Jet.com의 행보가 주목된다.
3 특히 이 모델들은 E-Commerce에서 가장 어렵고 비싸고 비효율적이었던 부분인 Last-mile Delivery(고객의 집으로 배달되는 마지막 단계)를 개선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트위터 반응

@jmseo: 커머스 BM은 어떻게 세분화되었으며, 앞으로 어떻게 진화할 것인가? – Commerce Positioning Map을 중심으로 | Vertical Platform http://t.co/8hf33Vu8t2

@ngng6039: 커머스 BM은 어떻게 세분화되었으며, 앞으로 어떻게 진화할 것인가? – Commerce Positioning Map을 중심으로 | Vertical Platform http://t.co/iQK8tjVbpA

@maaarket: 커머스 BM은 어떻게 세분화되었으며, 앞으로 어떻게 진화할 것인가? – Commerce Positioning Map을 중심으로 | Vertical Platform http://t.co/3LzQFeh697

@Humanist5804: [버티컬 플랫폼 컬럼] 커머스 BM의 모든 것 http://t.co/3wi4wukNg5

저희가 5년 간 커머스 시장을 바라보면서 17개의 세분화된 커머스 BM을... http://t.co/Mft9CQdQ1h

@jmseo: 로어컨설팅에서 작성한 커머스 BM map. Buyable Content 증가, Market Network 모델 성장 등 최근 커머스 사업자들의 주력분야와 방향을 살펴볼 수 있음. http://t.co/wP2nN6Rs0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