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능력 VS 연구능력 | ㅍㅍㅅㅅ

재미
문제연구학습능력능력해결이공계대학
1 이전에는 이공계 학과에 진학하여 연구자가 되던 최상위권 학생이 이제는 의대에 가고 남은 떨거지들만 이공계에 진학하거든?
2 그렇지만 ‘연구’의 단계로 들어서면서 근본적으로 달라지는 것은, ‘연구는 근본적으로 해법이 제시되지 않은 문제를 푸는 것’ 이기 때문이다.
3 게임에 비유하자면 스타크래프트의 켐페인을 잘 하는 능력이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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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sskr: 학습능력 VS 연구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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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 고득점자가 이공계를 기피한다고 해서 실망할 필요하고 없다. 학습능력이 곧 연구능력은 아니기 때문이다. http://t.co/x3ZNtZ4vHY

@ddolgi: 학습능력 VS 연구능력 | ㅍㅍㅅㅅ http://t.co/wZNtXPWfBy

@__lyingdragon__: 학습능력 VS 연구능력 http://t.co/UFkdtaDc4G 격하게 공감하는 글. 한국에서 보통 머리 좋다고 평가되는 사람은 대부분 학습능력이 좋은 타입이다. 남들이 만들어놓은 것 따라가는 능력. 문제는 따라할게 없거나 남들이 안알려주는 상황.

@hanul3: 학습능력 VS 연구능력 | ㅍㅍㅅㅅ http://t.co/2KWUi3Dn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