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리나라 게임시장투자하는 중국 게임사 수와 규모가 늘고, 우리 시장에서 흥행에 성공하는 중국게임도 크게 많아졌다.
2 김희석 의장은 “그래픽적인 요소를 제외하면 중국 업체, 특히 대형 회사 개발력이 급상승했다”며 “특히 빌링포인트(과금 체계) 설계는 이미 국내 게임사보다 경쟁력이 낫다”고 평가했다.
3 주말 서울 역삼동 라인콩코리아 직원이 모바일 무협 MMORPG ‘천상검’ 업데이트를 앞두고 테스트하고 있다.김동욱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13년 중국 게임산업은 약 15조원 규모로 같은 해 우리나라 규모의 1.5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