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2009년은 새로운 모바일의 시대를 의미했습니다. PC 기반 온라인 시장에서 입지를 다진 네이버와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새롭게 등장한 시장에서 왕권을 차지하기 위해모바일로 세력을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
2 특히 다음카카오는 김범수 의장의 지휘아래 적극적으로 모바일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상황입니다 .
3 반면 모바일 시장에 혜성처럼 등장한 카카오톡은 ‘ 국민 메신저 ’ 라는 칭호를 얻으며 이를 운영하는 카카오가 무서운 속도로성장하고 있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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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hn_Ue: [심군의] 광고인의 시선으로 다음카카오의 행보 http://t.co/4Ndydi6gMt

@seanseok: 포털이 그랬던 것처럼 코어한 버티컬의 컨텐츠들을 하나하나 규합하겠지
(검색하던걸 메뉴화한다는 접근으로) 게임, 음악이나 TV가 그랬던 것처럼...
다만 모바일이니 검색이 아닌 쉽게 찾아 공유한다는 개념이... http://t.co/nafBK0bi8X

@heenby: [심군의 쉽군. 재밌군 모바일 광고 #.020] 광고인으로 바라본 다음카카오의 행보 http://t.co/KNvwGX04cC

@maaarket: [심군의 쉽군. 재밌군 모바일 광고 http://t.co/Jc96BX6L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