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에서 일어나는 사회적 이슈에 대해서는 사적인 대화 외에서는 언급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 일은 보고 있자니 많이 답답한 생각이 들어서, 그리고 우버 서비스를 오래 전부터 편리하게 이용해온 사람으로서 책임감이 들어 몇마디 써본다.
2 즉, 죄를 범했다고 의심할 만한 사유가 있는 것이지 죄를 범했다고 확정된 것이 아닌데 기자가 이미 그들을 범죄자로 낙인찍은 기사를 내보낸 것 이다.
3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우버와 리프트가 택시보다도 많은 것 같다고 느낄 정도로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고, 실제로 지난 1월에 우버가 밝힌 자료에 의하면 택시 매출이 연간 $140 million인 반면 우버 매출은 $500 million(약 5천 5백억원)에 달할 정도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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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ftwood: [서울시와 경찰의 우버(Uber) 규제 유감
| 조성문]

이 글에서 다룬 연합뉴스 기사의 태도와 우버 규제 자체에 관한 내용 대부분에 동의. http://t.co/ADu81cwD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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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문님의 블로그 포스트, 100% 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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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ram17: 창조경제국에서의 일 , 이용한 적은 없지만 개선한다면 엄청 좋은 서비스라 생각되는데 말야“@sungmoon: 서울시와 경찰의 우버(Uber) 규제 유감 | 조성문의 실리콘밸리 이야기 http://t.co/1VVVjYS9b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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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twd: 이런저런 핑계를 대지만 기존 체계나 시스템을 바꾸지 않겠다는 당국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 이런 기사라고 할 수 있겠다.
우버가 마냥 잘했다는 것은 아니지만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쪽으로 협의를 해가야지.. 이거야… http://t.co/OMjtUlysw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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