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레고Lego가 2000년대 초 어려움을 많이 겪었는데 그것을 성공적으로 극복했다는 이야기는 저희 블로그를 통해서도 여러번 공유를 했습니다.
2 아이들은 어른(특히 엄마!)들로부터 벗어난 공간을 원한다.
3 어쨌든 레고는, 시간에 쫓기지 않으면서 진정한 마스터리와 등급, 서열을 이용한 전략을 만들면서 이를 '다시 브릭으로'라고 이름 붙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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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xdstory: 레고가 밝혀낸 놀이의 본질
'아이들이 어떤 장난감을 좋아할까?’라는 질문에서 벗어나 놀이의 역할과 놀이 속에 감춰진 아이들의 욕망이 무엇인지를 탐구하면서 레고는 위기를 벗어날 수 있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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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_won: 놀이의 본질 : (천천히 읽어봐야지. 일단 스크랩) http://t.co/nkOBKNAIba

@arangyi: 레고가 밝혀낸 놀이의 본질. 단순히 현상에 접근할 것이 아니라, 대상의 본질을 집요하게 추구해야한다. 그리고 그 본질에는 대개 인간의 욕망이 숨어있다. 아이들에게 놀이란 무엇인가? 부모로부터 벗어나 자기만… http://t.co/3KxmLy9DfM

@mywho88: 레고가 발견한 놀이의 네 가지 특징
- 감시 Under the radar
아이들은 어른(특히 엄마!)들로부터 벗어난 공간을 원한다. 자기만의 세계를 갖고 싶은 것이다.

-위계 Hierarchy
아이들은... http://t.co/wUKZCjEC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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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bervictor008: 흠... 생각해 볼 만한 이야기라고 생각되는군요. ^^; http://t.co/poxHZnki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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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hongk: 성공하는 회사들의 질문!

"우리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
놀이의 본질을 끝까지 파헤친 레고..!

......
저희 센터도 같은 고민을 해 보려 합니다.

"우리의 사업은 무엇인가? 무엇이... http://t.co/FouQOeuy6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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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hgyun: 레고가 밝혀낸 놀이의 진실. 그러고보면, 비슷한 맥락에서 개발도 참 재밌는 놀이인 것 같다. http://t.co/ebbxlN7Bg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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