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카카오(035720)와 네이버(035420)의 메신저 서비스인 '카카오톡'과 '라인'이 온라인 세상을 나와 오프라인 영역에서 캐릭터 경쟁을 펼치고 있다.
2 캐릭터 사업은 온라인오프라인 연계 비즈니스(O2O)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 두 회사의 대표 O2O 모델이다.
3 네이버 관계자는 "13일 오픈한 일본 하라주쿠점은 이틀 동안에만 약 1만 5000 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방문해 메신저 뿐 아니라 라인 캐릭터들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단순히 수익을 창출하기 보다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라인..
트위터 반응

@likelinkUX: [캐릭터 전성시대]다음카카오 vs 네이버, 메신저 밖 캐릭터 전쟁 http://t.co/KG6aMYMtqS #ux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