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에 이어 다음카카오도 지상파 방송사들과 TV 영상 클립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2 특히 광고 영업권을 SMR측에 내어주면서 자율적으로 동영상 광고 진행이 어려워지게 됐기 때문이다.
3 SMR측에 유리한 조건이 알려지면서 네이버국내 동영상 시장을 독식하고 있는 유튜브를 견제하는 차원에서 SMR측과 계약을 체결했지만 '독이 든 사과'를 물었다는 우려도 제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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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umnet: [IT/과학뉴스] 다음카카오도 방송사 연합전선 합류..유튜브 타격 줄까 http://t.co/XKgQAVmCbw

@kipacti: 지상파와 손잡은 다음카카오.. 유튜브에 타격? | 미디어다음 http://t.co/IWiqGJHTOx 경쟁은 좋은것이여.

@johanna_bre: 이래서 더이상 유투브에서 영상 서비스를 안한다는거구만.. ; 지상파와 손잡은 다음카카오.. 유튜브에 타격? | 미디어다음 http://t.co/G3VzHfhX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