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티브 잡스를 존경하는 샤오미 최고경영자 레이쥔은 한때 ‘짝퉁 잡스’라는 놀림을 받았다.
2 샤오미의 첫번째 성공요인은 인터넷 집단지성을 활용한 이른바 ‘팬덤 마케팅’이다.
3 하지만 잡스의 ‘폐쇄주의’ 대신 고객을 경영에 적극 끌어들이는 ‘집단지성’ 방식으로 마케팅 혁명을 일으키면서 세계 아이티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트위터 반응

@transdescendent: “태풍의 길목에 서면 돼지도 날 수 있다” ('샤오미' CEO 레이쥔) http://t.co/Jag8upbMFk

@mildsee: 삼성이 망하면 대한민국에도 새로운 숨통이 트일 것이다. 망해라 삼성. 망해라 현대. 망해라 엘지. 다 망해라 족벌 대기업. #한겨레 http://t.co/eDTcWLDLX2

@Progress_News: [한겨레] ‘좁쌀’ 샤오미는 어떻게 창업 4년 만에 1위가 됐나: 인터넷 쌍방향성에 대한 통찰을 생산과 마케팅에 적극 활용 단순한 스마트폰 제조사 아닌 모바일 인터넷 회사 지향 http://t.co/HNjbV61X3o @hanitweet

@aaidee: ‘좁쌀’ 샤오미는 어떻게 창업 4년 만에 1위가 됐나 http://t.co/Fpu1zKg13T

@302o: “태풍의 길목에 서면 돼지도 날 수 있다”
‘좁쌀’ 샤오미는 어떻게 창업 4년 만에 1위가 됐나 : 책 : 문화 : 뉴스 : 한겨레 http://t.co/aZPKKDZ8XJ

@lckypnch22c: ‘좁쌀’은 어떻게 창업 4년 만에 1위가 됐나 http://t.co/3Jk4Qmujo8

@ezwellkorea: ‘좁쌀’ 샤오미는 어떻게 창업 4년 만에 1위가 됐나 http://t.co/VbVSfwaQ6w

@4040gftr: ‘좁쌀’ 샤오미는 어떻게 창업 4년 만에 1위가 됐나 http://t.co/ubFC5sVx52

@djkpr21: ‘좁쌀’ 샤오미는 어떻게 창업 4년 만에 1위가 됐나 http://t.co/xplaUAwIoY

@wonjon01: ‘좁쌀’ 샤오미는 어떻게 창업 4년 만에 1위가 됐나 http://t.co/pBtuJx24gT

@realestateys: ‘좁쌀’ 샤오미는 어떻게 창업 4년 만에 1위가 됐나
http://t.co/T7V1atNI1i

샤오미의 첫번째 성공요인은 인터넷 집단지성을 활용한 이른바 ‘팬덤 마케팅’이다

'집단 지성'...개인의 독단이 아니고...ㅋㅋㅋ

@yeinjj: ‘좁쌀’ 샤오미는 어떻게 창업 4년 만에 1위가 됐나 http://t.co/Q3NTJYyC4C

@a01057575082: ‘좁쌀’ 샤오미는 어떻게 창업 4년 만에 1위가 됐나 http://t.co/2S1Ma390f2좋은 기사네여

@phprigogine: ‘좁쌀’은 어떻게 창업 4년 만에 1위가 됐나 http://t.co/Ltfl461VR3

@silveringSYA: ‘좁쌀’ 샤오미는 어떻게 창업 4년 만에 1위가 됐나 http://t.co/btQYv60k7Q

@jwk888: ‘좁쌀’은 어떻게 창업 4년 만에 1위가 됐나 http://t.co/lCHEZndddD

@vroom__: ‘좁쌀’ 샤오미는 어떻게 창업 4년 만에 1위가 됐나 http://t.co/QglIzQT9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