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머니투데이 실리콘밸리=유병률특파원][[유병률의 체인지더월드] < 58 > 실리콘밸리에서 보는 혁신노조의 대립]
2 하지만, 공공운송을 이용하지 않을 수 없는 수많은 사람들을 우리는 확인할 수 있었다.
3 넉넉한 봉급, 럭셔리한 식단, 자율적 문화… 노조가 희망해왔던 모든 것을 실현하고 있지 않는가?

구글페북은,
신의직장으로불리우며
직원의대우및복지는물론이거니와
회사아래직원이아닌,
회사위에직원을두는
대표적인신의직장인데
참부럽소이다.
노조가없은게무조건적으로
좋은것은아니나,
우리나라모기업의귀족노조는
윈윈이아닌,우리끼리살고자함인데,
보기에참도가지나침.

이 기사 분명히 삼성그룹 사보에도 실리고, 21세기 신경영은 노조가 없어야 한다고 거품을 물고, 이건희도 한마디 하겠지!

이 기사는 노조가 필요없는 좋은회사에 일하는 사람들이 자기보다 못한.환경에 있는 사람들을 생각해줘야 한다는 의미의 기사입니다. 노조가 나쁘다는 기사가 아니에요. 직원들을 똥같이 여기는 회사들에 노조가 생기는건 당연한거죠.

트위터 반응

@yanghaesuk: http://t.co/2pHMDHZ0zy 카쉐어링이 택시기사들 죽이는 서비스라 비판받아야한다고? 이런 논리라면 에디슨은 양초업자들을 걱정해 전구 개발은 시도조차 안 했겠다. 그들이 고통받는 것은 분명 해결되어야 할 문제지만 대상이 잘못됐다.

@newsmchi: 구글·페이스북에는 왜 노조가 없을까? /

[머니투데이 실리콘밸리=유병률특파원][[유병률의 체인지더월드] < 58 > 실리콘밸리에서 보는 혁신과 노조의 대립]

하지만, 공공운송을 이용하지 않을 수 없는... http://t.co/LoD0Uu8Jx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