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카오가 24일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인 '카카오토픽' 서비스를 시작했다.
2 특히 자동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현재 화제가 되는 이슈들을 개인이나 지인의 관심도에 따라 추천해 주는 기능이 눈에 띈다.
3 예를 들어 사용자가 청바지에 특별한 관심이 있다면 청바지 관련 콘텐츠를 우선 추천하고, 주위 친구들이 특정 자동차 정보를 즐겨봤다면 해당 콘텐츠를 우선 노출해준다.

카카오가 그동안 잘된건 아이디어가 아니다. 왓츠앱이니 등등 메신저로서 더 좋은건 많다.
자꾸 돈 벌려고 친구들한테 물건 팔아먹게 만들다가 맛간.

싸이월드가 똑같은 방식의 싸이마켓 했다가 망한거 알지??

다음이랑 카카오 합친데서 기대했더만
다음 카페 개편한거 보고 기대 접었다.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해야지 왜 소비자를 더 불편하게 하냐.

ㅎㅎㅎㅎ 아주 광고로 때돈벌라고 포석을 깔아 놓는구만... 하기사 게임쪽 수익도 정점 찍었고, 이용자만해도 수천만이니, 이제 광고에 집중 할만도 하지... 다 좋은데, 지금 구름위에 올라가게된게 결국 이용자 한명 한명의 힘이란거 잊지말고, 이용자의 이익이나 편의에 반하여 수익을 내는 시스템은 만들지 않았음 좋겄어... 그게 마케팅입네 해서, 원동력인 유저를 돈벌이의 수단으로 보는 순간, 서비스 기반의 회사는 끝나는거니께.... 뭐 똑똑한 사람들이니 알아서 잘 하겠지만...

트위터 반응

@mediadaum: 카카오, 콘텐츠 추천서비스 '카카오토픽' 출시 http://t.co/vwMgCgYxqA

@jjkim8810: 카카오, 콘텐츠 추천서비스 '카카오토픽' 출시 http://t.co/JbLtEeq1Fh

@newsmchi: 카카오 뉴스앱 '카카오토픽' 출시 (콘텐츠 추천서비스) /

카카오가 24일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인 '카카오토픽' 서비스를 시작했다.

특히 자동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현재 화제가 되는... http://t.co/OmaAS5mPU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