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애플 분석가들 "애플 페이ㆍ워치, 오직 아이폰을 팔기 위한 것"
2 아울러 애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매년 약 325달러의 회비를 내고 애플 클럽에 가입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3 13일(현지시간) 미국 인터넷신문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시장조사업체 파이퍼 제프리(Piper Jaffray) 애플 분석가 진 머스터는 "4가지 신제품들 중 애플 페이가 가장 중요한 발표"였다고 말했다.

애플이 애플 페이로 돈을 벌고자 했다면 플랫폼 확보에 큰 어려움을 겪었을 거다.

애플 페이에서 취하는 이익을 줄여서, 애플페이 플랫폼을 늘어나면 자연스레 아이폰 사용자가 늘어나고, 아이폰 사용자가 늘어나면 다시 애플페이 플랫폼이 늘어난다.

이를 노린 애플이 대단하다고 느껴진다.

갈라파고스화된 한국에서 시장점유율만 따져봐도 답나온다. 카피전자가 63%, LG전자가 22%, 카피전자가 최대주주 팬택 7%, 애플은 6%!

글로벌 1위 왓츠앱의 카피캣 스팸톡 보안이 취약해 반쪽 짜리 서비스가 되더라도 게임 수수료 빼먹듯 니들 수수료 쪽쪽 빼먹을 것이다.

은행/카드사로 받는 애플페이 수수료가 0.15%니 잘 비교해 보도록! 연간 40조 미국 시장 애플은 애플페이로 돈 벌려 뛰어든게 아니다 애플 아이폰의 기능을 극대화 하기위한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기술을 애플 아이폰을 소유한 소비자들에게 보여주는 것일뿐!

역시 애플은 고수다.. 카피해대는 싸구려와는 다르네

트위터 반응

@mediadaum: 애플 분석가들 "애플 페이로 돈 벌지는 못할 것" http://t.co/I9NLmkibq6

@jky56741: 애플 분석가들 "애플 페이로 돈 벌지는 못할 것" | 미디어다음 http://t.co/h93kk6R46Z

@maaarket: 애플 분석가들 "애플 페이로 돈 벌지는 못할 것" http://t.co/aJRDFYzEw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