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체들은 그동안 한계 비용을 줄이려는 노력이 생산성을 높이고 더욱 낮은 가격에 상품/서비스를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다고 믿어왔다.
2 그러나 지금은 인터넷에 기반한 혁신들로 인해 한계 비용이 거의 제로에 근접해가고 있으며, 이것이 많은 전통적인 기업체들에게 오히려 위협이 되고 있는 모순적인 상황에 직면했다.
3 지난 10여 년 간 소비자들이 음악, 영상, 뉴스, 지식 등을 인터넷 상에서 거의 제로에 가까운 한계 비용으로 공유함에 따라 음악, 영화, 신문, 출판 업계는 수익 감소를 경험해야만 했다.
트위터 반응

@n0lb00: ‘한계비용 제로 사회’로의 진입이 의미하는 바는? http://t.co/9azrbnxkkg

@Humanist5804: http://t.co/OsDIKovZGo

한계비용을 zero로 만드는 Platform BM들이 VC투자가 몰리고 있습니다. 한계비용이 제로수준에 가까울 정도로 만들어... http://t.co/E9lnNOm0XI

@callee2006: 선진 기업들이 여러가지를 open하지 않을 수 없었던 이유 중 하나를 잘 설명했습니다.
인터넷에 기반한 혁신과 현명한 소비자들이 만들어내고 있는 변화입니다.

"기업체들은 그동안 한계 비용을 줄이려는... http://t.co/KH2Owzztc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