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는 지난 2월 ‘ 산지직송 ‘이라는 모바일웹을 열어 판로를 놓고 고민하는 현장 농민들을 거들고 있다.
2 게다가 판매를 위한 1차 가공처리(세척, 포장, 배송 등)가 가능한 농가수가 많지 않다는 구조적 요인도 작용하고 있다.
3 익명을 요구한 농림부의 한 관계자는 “국내 농가수가 100만 가구가 조금 넘는데 실제 인터넷 등을 활용해 직거래를 하는 가구수는 1천가구 내외에 불과하다”라며 “직거래 방식은 농산물 유통에 있어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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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wpark81_rss: ’수수료 NO’…네이버판 농산물 직거래, 파급력은: 네이버가 농산물 직거래 시장에 뛰어들었다. 네이버는 지난 2월 ‘산지직송‘이라는 모바일웹을 열어 판로를 놓고 고민… http://t.co/TgnkJ4930s

@Pcsurizone: ’수수료 NO’…네이버판 농산물 직거래, 파급력은 http://t.co/a0geXyNrnC

@jaystory_: 이런 서비스도 하고 있었다니. 공익성이라니 더 잘되면 좋겠 - ’수수료 NO’…네이버판 농산물 직거래, 파급력은 http://t.co/9RwHDksLx9 @bloter_news 님이 공유

@Borichaa: 네이버가 농산물 직거래 시장에 뛰어들었다. 네이버는 지난 2월 ‘산지직송‘이라는 모바일웹을 열어 판로를 놓고 고민하는 현장 농민들을 거들고 있다. 9월3일에는 MD가 산지 농산물을 선택해오던 방식에서... http://t.co/Nc32mhMChh

@jackyinside: 이런게 잘 되어야하는데. 등골 휘게하는 농산물의 유통 중간마진... RT @bloter_news ’수수료 NO’…네이버판 농산물 직거래, 파급력은 #Bloter http://t.co/zyDWYEQgZh

@hvnpoet: 익명을 요구한 농림부의 한 관계자는 “국내 농가수가 100만 가구가 조금 넘는데 실제 인터넷 등을 활용해 직거래를 하는 가구수는 1천가구 내외에 불과하다”라며 “직거래 방식은 농산물 유통에 있어 제한적... http://t.co/OtwdSJ7ot4

@saint7873: ’수수료 NO’…네이버판 농산물 직거래, 파급력은 http://t.co/lJlE8BfoRK

@trekkermania: ’수수료 NO’…네이버판 농산물 직거래, 파급력은 http://t.co/zWuudvVkTT via @bloter_news

@Gauguin_kr: 이거 분명 말 나올것 같은데...
대기업의 유통업을 직접 건드리면... http://t.co/nqQHF4RM3J

@failfrequently: "’수수료 NO’…네이버판 농산물 직거래, 파급력은" Good read 기업이 공존을 모색하는 좋은 시돌라고 생각함 http://t.co/NYjOuWzFsu

@TrendReader: ’수수료 NO’…네이버판 농산물 직거래, 파급력은 http://t.co/IJUt4FcdG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