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꽃배달·택배 등 사업 확장…"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
2 그러나 가장 많은 등록업체(19만 개), 특허출원한 TTS(문자음성 자동변환) 기술 등은 여전히 배달통의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3 경쟁사보다 2년 늦게 등장했지만 고비용이 들어가는 지상파 TV 광고를 가장 먼저 시작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 탓에 빠르게 성장했다.

수수료 비싼 배달앱은 결과적으로 소비자 물가 인상 요인만 된다. 영세업자 등치는 중간유통업자들.

요기요 수수료 18%떼간다고 배달업체 사장이
다음번엔 전화로 주문부탁한다고 하더라
당연히 음식 질도 떨어져 맛도 그닥..

스마트폰은 뻘로 가지고 있나..??

검색하면 다 뜨는걸 굳이 앱사용하면서까지 중간유통에 배불려주려고 하는지..

이해를 못하겠네...

트위터 반응

@daumnet: [IT/과학뉴스] 1조원 시장 장악하라..배달앱 치열한 3파전 http://t.co/lWoZxRZxEa

@siminchoihyun: 1조원 시장 장악하라..배달앱 치열한 3파전 http://t.co/HsSOGeXtjZ 수수료율이 8.8%~11%면.. 이 수수료때문에 음식값 올려야한다는 말 나오겠다.. 영세 자영업자들 너무 불쌍하다...

@mediadaum: 1조원 시장 장악하라..배달앱 치열한 3파전 http://t.co/rU3IGlNbgw

@dodream3000: 1조원 시장 장악하라..배달앱 치열한 3파전 http://t.co/P91aTZ9JWQ

@Dokaijija: 1조원 시장 장악하라..배달앱 치열한 3파전 http://t.co/TEFv3cpFYj 스마트폰 배달앱 쓰면 가격이 인상되던지 양이 줄어들던지 둘 중 하나는 확실하다는 것..

@studynet119: 1조원 시장 장악하라..배달앱 치열한 3파전 | 미디어다음 http://t.co/x10hgopKM8

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FlashFlareLight: 1조원 시장 장악하라..배달앱 치열한 3파전
http://t.co/TcmlrqmbEe
유통단계에서 왜 그렇게 많은 비용이 발생하는지 보여주는 사례.

@twtdaily2: 1조원 시장 장악하라..배달앱 치열한 3파전 http://t.co/tonQbVKzq5

@twtdaily5: 1조원 시장 장악하라..배달앱 치열한 3파전 http://t.co/jFG8ne3mS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