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필자는 플랫폼 전략에 대한 분석 컬럼을 통해 플랫폼의 특징과 속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본 바 있다.
2 구글과 아마존이 제품을 ‘공짜미끼’로서 교차보조의 전략적 도구로 가장 잘 활용하는 플랫폼 사업자라고 할 수 있다.
3 플랫폼 사업자는 초기에 양 측 중 어느 한 측면에서 먼저 직접 네트워크 효과를 획득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공짜미끼’를 통해 고객집단의 관심을 끌어모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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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전략에 관한 3번 째 컬럼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플랫폼에서는 많이 생소한 데 교차보조의 도구(Instruments of... http://t.co/B5kr1wKKdU

@wednesy: 플랫폼 전략을 논하다(3편) : 플랫폼 사업자의 경쟁력은 ‘교차보조’에서 나온다 | Vertical Platform http://t.co/ltliETjqIh

@JongQ: 플랫폼 전략을 논하다(3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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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jincubator: 교차보조
플랫폼에 앉혀놓고 떠나지 않게하는 게 핵심.
그래서 계속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들을 흡수! http://t.co/tY0SPYAhD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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