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언론이 결코 아름답지 않은, 기업과의 공생 관계 사슬을 끊을 방법은 없을까.
2 민노씨는 언론과 독자, 기업 모두가 불행한 시대에 네이티브 광고가 문제를 풀 실마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3 박세헌 CJ E&M 메조미디어 서비스기획본부장의 발표가 특히 듣는 이들의 귀를 잡아당겼다.
트위터 반응

@bloter_news: ‘네이티브 광고’, 언론의 ‘떳떳한 돈줄’ 될까 http://t.co/mKFUqJ25wc

@dwpark81_rss: ‘네이티브 광고’, 언론의 ‘떳떳한 돈줄’ 될까: 언론은 기업의 돈 없이 자생할 수 있을까. 언론이 결코 아름답지 않은, 기업과의 공생 관계 사슬을 끊을 방법은 없을까… http://t.co/k2UzR5O5pm

@Pcsurizone: ‘네이티브 광고’, 언론의 ‘떳떳한 돈줄’ 될까 http://t.co/ZQyUIyU3OO

@manhwaro: 네이티브 광고와 애드버토리얼... 음.. -.- http://t.co/pjaKnmfz63

@TABRlS: 좋은 대안이 나오지 않으면 언젠가 언론의 존재 의미를 위협하는 큰 일이 될지도 모르겠군요 RT @bloter_news ‘네이티브 광고’, 언론의 ‘떳떳한 돈줄’ 될까 #Bloter http://t.co/jECvWQEVEx

@asoonho: 언론만의 얘기는 아닌듯 하고, 결국 광고는 사용자에게 컨텐츠가 되어 접근해야하고 사용자 또한 잘 정비된 개인화 네이티브 광고를 받아야 선순환이 이루어 질듯. 페북은 참 좋은 사례를 만들었어. 내... http://t.co/3ZFyKCRShN

@trekkermania: ‘네이티브 광고’, 언론의 ‘떳떳한 돈줄’ 될까 | http://t.co/DcIRrZapKo http://t.co/RSYdOsPHBy via @bloter_news

@woori6: ‘네이티브 광고’, 언론의 ‘떳떳한 돈줄’ 될까

http://t.co/EOVJCL7wVl

@ReflecSean: 네이티브 광고나, 돈 받고 쓰는 기사냐...미디어는 오늘도 방황하고 있군요, RT @bloter_news ‘네이티브 광고’, 언론의 ‘떳떳한 돈줄’ 될까 #Bloter http://t.co/HPbNjbagW6

@raftwood: [‘네이티브 광고’, 언론의 ‘떳떳한 돈줄’ 될까 | 블로터닷넷]

제1회 슬로우포럼을 아주 잘 정리해 주셨다. http://t.co/uIYsjOpYvG

@haawoo: 혁신 저널리즘과 네이티브 광고
제1회 슬로우뉴스 포럼 http://t.co/QSNq1MNXGe

@coreacyc: ‘네이티브 광고’, 언론의 ‘떳떳한 돈줄’ 될까 | http://t.co/9vj6zeFiq4 http://t.co/q5r6qiqimW @bloter_news 님이 공유

@Evanryu79: 다들 꼭 한번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네이티브 광고에 대해 여러가지 논의가 활발한데요, 결국 얼마나 공감가는 내용을 잘 버무려내는가가 핵심이 아닐까 합니다. 본질은 변함이 없지만 시대적 상황과 기술에 따라... http://t.co/vkhIBoY2ha

@zinicap: 블로거 리뷰나 차이가 없을 듯. 새 광고 상품 만들고 싶은 사람들 모임으로 보임. 저 중 한 사람은 실제 지금도 영업 중인걸로 알고 있고. http://t.co/nKgMPfFP3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