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난달 <쿼츠(Quartz)>는 세계에서 스타벅스 매장이 가장 많은 도시가 서울이라고 보도했습니다.
2 한국전쟁 때 미군이 들여온 커피믹스가 특히 유행해서 이후 수십 년간 원두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소수였습니다.
3 반면 스타벅스는 전 세계적으로 거의 똑같은 실내 장식과 똑같은 메뉴를 고수한다는 게 울프 회장의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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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peppermint: 스타벅스는 어떻게 한국 시장을 장악했나 http://t.co/iQUfccDJhL

@ph_TB: 스타벅스 매장수 1위 한국, 어떻게 시장을 장악했나 - 밥 한끼 가격 혹은 더 비싼 커피한잔 먹는게 무슨 사치(?)인양 들먹이는 사회적 분위기는 삼성일본 신세계의 유통과 마케팅이 원인이라는 분석 http://t.co/PAAZkD9lDH

@steadyG11: 뉴스 페퍼민트의 스타벅스 이야기...
http://t.co/2L7GghU2Xa

하긴, 나도 석사 시절에 스타벅스 처음 접하고, 이젠 집에서 융드립 해서 마시는 지경이니...쩝

@StepHklha: 스타벅스는 어떻게 한국 시장을 장악했나: http://t.co/GcAryUYXYp @newspeppermint 님이 공유

@nwlee: 스타벅스는 어떻게 한국 시장을 장악했나 http://t.co/vZuE9o0rrt '스타벅스는 경쟁을 헤쳐나갈 수 있는 무기가 하나 있습니다. 미국 브랜드라는 점입니다. 한국인은 한국전쟁 이후 미국 문화에 상당한 호감을 지니고 있습니다.'

@eiaserinnys: "서울 MICE뷰로 부회장 모린 오크롤리는 한국에서는 주택이 작아서 누구를 집으로 초대하는 일이 드물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커피숍엔 직장인, 학생, 자녀들, 하굣길 챙기러 나온 엄마들로 북적입니다." ( http://t.co/EvToiBiOnU )

@sjin75: 다른 상표 커피 맛이 별로인 이유도 있음: 스타벅스는 어떻게 한국 시장을 장악했나: http://t.co/j6F0aEhPox @newspeppermint 님이 공유

@ychyun: 스타벅스는 어떻게 한국 시장을 장악했나: http://t.co/mArzz0IkAB @newspeppermint 호주에서는 철수한 스타벅스가 한국에서는 대성공을 거두고 중국과 태평양 지역의 훌륭한 본보기가 되고 있다 달갑지 않다

@Siesta_Bot_: 스타벅스는 어떻게 한국 시장을 장악했나: http://t.co/6OdVEQRPNP #newspeppermint

@no1_followee: 전 세계에서 스타벅스가 가장 많은 도시가 서울이라고.. 충격 RT @newspeppermint: 스타벅스는 어떻게 한국 시장을 장악했나 http://t.co/Bdf09mkP80

@maaarket: [번역] 스타벅스는 어떻게 한국 시장을 장악했나 http://t.co/HDmdNc7gZp

@maindish1: 스타벅스는 어떻게 한국 시장을 장악했나 http://t.co/p5cHZJA02h “스타벅스는 미국을 연상시키기 때문에 유리한 입장에 있습니다. 젊은 층은 미국 스타일을 좋아해요.” 나는 늙다리라 싫어하... 근데 난 젊었을 때부터 싫어했다구...

@lookblue: “@DNALens: 스타벅스는 어떻게 한국 시장을 장악했나 [NewsPeppermint] http://t.co/GcbXHe8qSZ” #fb

@ehfkwl1222: 스타벅스는 어떻게 한국 시장을 장악했나: http://t.co/oLfRbPwftR @newspeppermint에서 작성

@southstep: “@newspeppermint: 스타벅스는 어떻게 한국 시장을 장악했나 http://t.co/MHA7w5c96z” #fb

@JeongtaeRoh: "한국인은 한국전쟁 이후 미국 문화에 상당한 호감을 지니고 있습니다. 앤드루 헤첼 씨는 “스타벅스는 미국을 연상시키기 때문에 유리한 입장에 있습니다. 젊은 층은 미국 스타일을 좋아해요.”라고 말합니다." http://t.co/PoGntnAWfK

@zeliphish_: 스타벅스는 어떻게 한국 시장을 장악했나: http://t.co/7yiNOHnJ0d via @newspeppermint

@knwlim: http://t.co/3TT60N14Di "서울관광마케팅 주식회사의 모린 오크롤리 실장은 한국에서는 주택이 작아서 누구를 집으로 초대하는 일이 드물다고 말합니다." "서울에 “한 골목당 커피숍 7개”가 있는 현실을 지적하며, 시장은 이미 과포화 상태"

@likelink_kr: [번역] 스타벅스는 어떻게 한국 시장을 장악했나 http://t.co/uol0KeVAxC

@doublesbux: 내 생각엔~ 커피 향으로 사람들을 매료시킨 것이 제일 큰 성공요인이라고 봄. 스타벅스 전에는 커피는 향이 아닌 맛으로 먹는 인스턴트 커피가 갑이었뜸...커피는 향으로 마시는 것이다 라는 것을 스타벅스가 갈켜줌 http://t.co/LETBuv91J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