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갤럽 설문조사, "구매결정에 소셜미디어 영향 전혀 없다 62%"]
2 그러나 최근에는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대화를 분석해 고객이 선호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쪽으로 전략을 바꿨다.
3 하지만 이제 기업들은 '양보다 질'을 중시하고 있다.

오픈 마켓 시스템도 비교적 초창기에는 이런 분석들 나왔었...
근데 현재는 어떤가요?
어찌될지는 모릅니다.

유튜브 광고 절대 올리지 말아라 유저들 반감만 산다. 특히 15초짜리 광고 넘김 없는 끝까지 봐야되는거 살인충동 일어난다

자기가 사고 싶음 사는거지

소비자가 빙신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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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jkim8810: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마케팅 효과 없다 - WSJ http://t.co/wubKH5erzy

@HenryRyecroft: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마케팅 효과 없다 - WSJ http://t.co/MbhMY9X8Os

@liveJ: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마케팅 효과 없다 - WSJ http://t.co/FIzeoFL57k 출처: 머니투데이 / 여러분 동의 하시는지요? 아.. @tfurban 님?

@maaarket: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마케팅 효과 없다 - WSJ http://t.co/onmpEVWDRd

@hyo_choi: 소셜미디어 마케팅 효과 없다

최근 한 업체와 온라인 마케팅 대행 계약을 진행하다가 최종적으로 결렬되었다. 여러 이유가 있었지만 제한된 예산으로 기대하는 만큼의 ROI를 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http://t.co/cenMWXmg1F

@teslamint: 무의미한 팬, 팔로워 수 늘리기보다는 대화가 중요하다는 게 기사의 요지인 거 같은데. http://t.co/96V9QY3lZl

@formoonlight: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마케팅 효과 없다 - WSJ http://t.co/YKmM2zGJOX

@chokm_ginjang: 좋아요 누른 바보들은 다 알고 있다...기존 미디어 멤버는 모르는 걸, 그가 하면 기적이고, 그기 못하면 역시 SNS는 한계가 있어..라고...웃기고 혼자 자빠지시길...한명이 만명 역할이라는 걸... http://t.co/x9I9cDRzmO

@pastecat: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마케팅 효과 없다 - WSJ http://t.co/K7qr6EgRBh
을 게시하는 것보다 팬이 아닌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이 광고효과가 더 크다는 분석이다.

/설마 그걸 이제 안건 아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