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국내 사정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국제이직 (...)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
2 "워낙 큰 자금이 연관되어 있기에, 적절한 시기에 무사히 출시를 마치고 투자를 재유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에요.
3 얼마나 많은 사람들 - 특히 가족이 있는 이들 - 이 그들 위의 누군가가 정리해고가 필요하다고 결정하는 순간 매번 전국 이곳저곳으로 이사를 다녀야만 하는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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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ri_baram: http://t.co/SPSaMUFoga "[펌] (북미) 게임 개발자들이 계속해서 정리해고 당하는 이유" 이런저런 이야기를 들을때마다 느껴지는 현실은 결국 게임개발은 있으면 즐겁지만 없어도 딱히 문제가 되지 않는 물건을 만드는 직업이라는 생각.

@ford0252: @hakyoooon 그런데 http://t.co/mzLDX2EChC 이 글 계속 보다보니까 게임업계 한정일지는 모르는데 미국도 ㅎㄷㄷ한 것 같아요ㅠㅠ

@lswdev: (북미) 게임 개발자들이 계속해서 정리해고 당하는 이유 http://t.co/ZHsIIYk1eL

@xrEdeArtHx: Game Designer's Forum • View topic - [펌] (북미) 게임 개발자들이 계속해서 정리해고 당하는 이유 http://t.co/76aiD4BmRD

@stingraykite: 게임업계 고용이 한참 증가세에 있다가 하향세로 돌아서고 있고, 시장구도도 2000년대 초기와는 많이 달라지고있다. 결정적으로, 세계화와 온라인마켓의 영향으로 인해 오히려 인력수요는 이전보다 많이... http://t.co/0aq3K4To1R

@sindorim: http://t.co/EvIfOB8f8b(북미) 게임 개발자들이 계속해서 정리해고 당하는 이유

@neoocean: http://t.co/QeqwkgTi4B '게임 개발자들이 계속해서 정리해고 당하는 이유': 스크랩해놓고 미적거리다가 오늘에서야 봤는데, 핵심은 게임 개발이 점차 영화 제작과 마찬가지로 개개인의 전문성 증대와 예측 가능한 파이프라인을 통해 개발 >

@KayKimTwit: "저는 언제 해고될지 모른다는 공포를 지닌 직원들이 세계를 놀라게 할 게임을 만들 수 있느냐하는 질문에 의구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와타 사토루, 닌텐도 http://t.co/TI7hUR9THk

@zerasion: [GDF] 북미 게임 개발자들이 계속해서 정리해고 당하는 이유
http://t.co/Zzj5ZjPWVi
포럼이 열린 이래 조회수 만 단위를 넘긴 건 이 글이 처음이 아닌가 싶은데.... 굉장하다 ㄷㄷㄷ

@lit_er: 어떤 노동유연성에 대하여. http://t.co/QW0GyRIIz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