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이폰으로 촉발된 ‘스마트 혁명’에서 가장 승승장구한 비즈니스 모델을 꼽으라면 ‘메신저’ 분야가 아닌가 싶습니다.
2 반면 라인은 실적발표 이후 컨퍼런스콜을 통해 게임중개, 광고, 스티커 비중이 ‘5대 3대 2’라고 밝혔는데요.
3 카카오는 국내 모든 IT벤처기업 중에서 가장 높은 벨류에이션을 형성하고 있으며 라인은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네이버의 오랜 숙원을 현실화하고 있습니다.
트위터 반응

@undertheradar77: [149] 카카오 vs 라인의 모든 겨 http://t.co/MZPdNT3crB

@96h: [149] 카카오 vs 라인의 모든 것 http://t.co/IgvnhQkwTF

@estima7: 두 회사 비즈니스의 세심한 비교. RT @undertheradar77: [149] 카카오 vs 라인의 모든 것 http://t.co/LjClrE3TRe

@sungchi: [149] 카카오 vs 라인의 모든 것 http://t.co/PEfkMk9gOP

@WonkyungSung: #tech “@estima7: 두 회사 비즈니스의 세심한 비교. RT @undertheradar77: [149] 카카오 vs 라인의 모든 것 http://t.co/3AERI1b1DY” #fb

@LBSAHN: @undertheradar77: [149] 카카오 vs 라인의 모든 것 http://t.co/evp1B9YgbT

@sangho_shin: "[149] 카카오 vs 라인의 모든 것" good read http://t.co/Q5uZypI8k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