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 세계 정보기술(IT) 시장이 지각변동 중이다.
2 스스로 "나는 역마살이 있다"고 말하는 그는 1년의 3분의 1 이상을 해외에서 머문다. ↑ 올해로 창업 20주년을 맞은 김정주 NXC 대표는 지난달 31일 인터뷰에서 “평범하지 않은 선택을 해도 용인해 주는 사회, 새로운 시도를 받아 주는 유연한 사회가 되면 좋겠다..
3 하지만 중간에 길을 한번 잘못 들면 우리나라에선 돌아갈 데가 없다.

다음, 카카오 합병에 대한 코멘트

" 사람들이 시스코·제너럴모터스·코카콜라가 어떻게 성장했는지에 관심 많은데, 건강한 시장에서는 아무도 모르는 비상장 회사들끼리도 서로 M&A를 많이 한다. 다음·카카오 합병은 네이버가 카카오를 사는 것보다 훨씬 좋은 모델이다. 서로 부족한 게 좀 있지만 함께 더 큰 것을 해보겠다는 게 멋지다."

트위터 반응

@soventure: 김정주 @jkim0222 인터뷰 "규제에 묶인 한국 벤처, 게임에만 몰려 답답" - 게임벤처가 많은 것이 답답한 것이 아니라 게임에만 몰려 답답.
http://t.co/L0BHTti664

@cjangho: "규제에 묶인 한국 벤처, 게임에만 몰려 답답" http://t.co/SMKPt8R77Q “평범하지 않은 선택을 해도 용인해 주는 사회, 새로운 시도를 받아 주는 유연한 사회가 되면 좋겠다”

@wildcardco: "규제에 묶인 한국 벤처, 게임에만 몰려 답답"

김정주 NXC 대표가 말하는 '벤처의 위기' http://t.co/Wki7lAhoIK 하지만 게임에도 계속 애정을 보여주시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lifedefrager: "규제에 묶인 한국 벤처, 게임에만 몰려 답답"

김정주 NXC 대표가 말하는 '벤처의 위기' http://t.co/CG0fnmXMqV 하지만 게임에도 계속 애정을 보여주시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kyung88: 한국 스타트업은 너무 비슷비슷하다. 게임에 편중돼 있다. 남다른 생각을 하는 미국 동부 스타트업들은 내게 학교 같은 존재다 - 본문 중에서. "규제에 묶인 한국 벤처, 게임에만 몰려 답답" http://t.co/gqHB5MNYuY

@naramal0817: "규제에 묶인 한국 벤처, 게임에만 몰려 답답" http://t.co/b84uesYhhK

@tkob_: "성공 가능성보다도 남들이 안 하는 것, 다들 망할 거라고 하지만 재미있어 보이는 회사에 투자한다"

이 행간에 우리가 찾고자 하는 키워드가 있는것은 아닌지 싶습니다. http://t.co/4WPvbFu7Vd

@likelink_kr: 김정주 넥슨 창업자 "규제에 묶인 한국 벤처, 게임에만 몰려 답답", "다음카카오 멋진일" http://t.co/4JRRByei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