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는 이것이 트위터문제가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최초의 컨셉이 너무 좋았고, 커다란 시장에 완벽하게 적합했기에 트위터는 제품을 시장에 맞춰나가는 과정을 경험할 필요가 없었다.
2 그러나 문제시장을 찾는 고통스러운 과정을 그냥 건너뛰었기에 트위터가 여전히 그들의 시장이 실제 무엇인지, 어떻게 시장을 확장해야할지 모른다는 것이다.
3 마케팅시장을 이해하는 것이기도 하고, 시장의 수요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제품이 그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지를 이해하는 것이기도 하다.
트위터 반응

@jiman_yoon: 트위터의 마케팅 문제 http://t.co/eqMtCJOtZg 또 다른 문제는 기존 유저들은 트위터의 변화를 반가워하지 않는데, 신규 유저를 위해 트위터는 변화해야한다는 것. 이 두가지가 반드시 상반되는건 아니지만, 해결이 쉽지 않은 문제.

@lfvi: [Yoon Jiman] 트위터의 마케팅 문제: Ben Thompson의 글이다. 나는 이것이 트위터의 문제가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최초의 컨셉이 너무 좋았고, 커다란 시장에 완벽하게 적합했기에 트... http://t.co/twPEzjl8QJ

@n0lb00: 트위터의 마케팅 문제 http://t.co/4z79F39QMm 어버버 중.. 그러나 처음 맞은 로또의 잔액이 아직은 충분히 남아 있다고 생각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