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부가 창조경제를 강조하면서 국내에서도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이 눈에 띄게 늘었다.
2 하지만 스타트업 간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면서 살아남기는 더욱 어려워졌다.
3 이들은 창업 초기 색다른 아이디어로 주목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창업 후 3년차에 찾아온다는 고비, 이른바 ‘데스밸리’를 극복하고 현재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트위터 반응

@hanaltos: 고맙게도 김기사만 빼고 다 알토스 투자회사들... 김기사도 언젠가 (ㅎ..) “고객 데이터 활용이 스타트업 롱~런 비결” : 동아닷컴 http://t.co/FwIGvGflmc

@StartUp4U: ★2014.03.10(금) - 창업뉴스★ [“고객 데이터 활용이 스타트업 롱~런 비결”] http://t.co/5xHJ7b7qq1 [청년 창업 꿈 날개를 달다] http://t.co/zAbnVtlwxl

@KimChulbeom: 역시 북잼!!! ^^
조한열 대표님 화이팅~
http://t.co/rQs85wG6Xk http://t.co/DmZyVLBuLp

@KimgisaNavi: 오늘 국민내비 김기사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동아일보 B섹션 첫번째 면에 크~게 실렸습니다! Wow! ^0^
창업한지 아직 3년이 채 되지 않은 벤처기업에서 만든 앱 "국민내비 김기사"가 600만 명이... http://t.co/eks6hkn3P5

@enchantmj: “고객 데이터 활용이 스타트업 롱~런 비결” : 동아닷컴 http://t.co/jPNZAwBRyr via @dongamedia

@04captain: “고객 데이터 활용이 스타트업 롱~런 비결” http://t.co/cML97LwgGs

데이터 활용 신규 사업들

@2kneo: “고객 데이터 활용이 스타트업 롱~런 비결” : 뉴스 : 동아닷컴 http://t.co/3KxA7wSWU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