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바일 메시징앱 중에 왓츠앱은 아직 다른 군더더기나 광고 없이 깔끔함을 유지하고 있지만 라인, 카카오톡, 위챗 등 경쟁앱들은 비디오게임이나 기업고객용 공식계정 등의 서비스를 추가하며 분주하게 수익 창출 방안을 강구해왔다.
2 하지만 애널리스트들은 이런 전략 때문에 월 실사용자수 4억5,000만명에 달하는 왓츠앱수익을 창출하지 못한다고 지적한다.
3 반면 실리콘밸리에서 탄생해 최근 페이스북이 190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한 왓츠앱은 아직까지 단순한 의사소통 기능만으로 서비스를 제한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은 이 점에 더 끌린다.
트위터 반응

@dreamer_sol: 메시징앱은 수익을 어떻게 창출하나 http://t.co/FazICNbLDM

@CEOonekim: 메시징앱은 수익을 어떻게 창출하나 http://t.co/8uxqN5f57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