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얼라인 깨진 엘리먼트나 이상한 인터랙션은 눈엣가시같다.
2 하지만 디자인 디테일을 완성하는 일과 좀 더 많은 기능을 만드는 일 간에는 분명 기회비용차가 있다.
3 나도 네이티브 콘트롤에서 비껴나가 이런 빙산을 만난 적이 있다.
트위터 반응

@radiofun8: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 Brandon Kowitz Design Partner, Google Ventures http://t.co/C4fnQvprNl... http://t.co/9pOidTKfaG

@n0lb00: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http://t.co/qMCV7zvOTa 구글벤처스 코위츠 글 번역

@zetlos: 3픽셀의 이미지를 옮겨야 하는 이유... http://t.co/kHDrx4d6Lw

@nicei7: 완벽은 자신에게 절대 관대하면 안된다.
완벽은 고객이 안다. http://t.co/7aNjwCkQU2

@TiberiusChoi: 고마워요 우리 웹개발팀 ㅠㅠ http://t.co/6LLnQ2Mn8I

@Obliviscence: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http://t.co/vRRBiQB3yG

@mytory: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http://t.co/bTZ3leZ7XA

@simsimgada: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http://t.co/GDdTX5Iw3N

@freelyAgeha: 공유하고 서로간의 입장차를 이해하며 설득하려고 하는 이런분은 참 좋다.
http://t.co/4AzmtxFgpp

@starkcb: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http://t.co/8c4r8wGNPf

@ableyoon: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http://t.co/egBO44dEYS

@bluebite0508: 모든 분야에 필요한 이야기. http://t.co/t4Uk9U0701

@milennium9: 디자이너가 UI를 마음대로 수정하기 쉽게 툴이나 스크립트를 제공하는것이 가장 좋지요. http://t.co/vDHLivrqxw

@chatii2412: nothing special —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http://t.co/L2EASho3Ls

@saturn2md: 디테일을 잡으면 신뢰가 올라간다. http://t.co/PXqDlNQGfA

@DrunkeN_J: 디테일은 완성도를 높혀준다. 굳이 말하지 않아도 애플이 잘 증명해주고 있다만.

커뮤니케이션 오류를 봄하지 말하야 한다.

3픽셀 옮겨주세요.
왜요?
그냥 옮겨주세요 || 내가 시키는데로 하세요... http://t.co/r0esoqcX6y

@GNUNIX: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http://t.co/MkXetSMLk0

@arangyi: 디자인 디테일이 곧 품질이요 신뢰다. http://t.co/uNG5bpCeOv http://t.co/uNG5bpCeOv

@likefirstrabbit: 왜 그 버튼을 3px 옮겨야만 하는가 http://t.co/iS1Pj3M1n7 디자이너 입장에서는 굉장히 타이밍 재고 눈치보는 스킬이 필요함. 특히 앱 개발 같은 데서 2-3px 어긋난게 밟히는데 스케쥴이 조이는 런칭 직전의 개발팀은 항상 예민하니까.

@NMinusOne: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http://t.co/DmOMem7qjs 오늘날의 장인정신

@retrojeina: 왜 3픽셀 옮겨야 되는가. http://t.co/Es3jlj4Gve

@qhsh33: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http://t.co/vDSMIfAGqU

@mintrupt: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http://t.co/h1x6eVvA4C

@ascoeur9: http://t.co/wLsqbSl6kd 아시아쪽에서는 점점 장인정신이 무상 시간외 근무로 매도되고 있는데 서양에서는 반대로 흐르는 듯. 캄캄

@hessperides: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불만이 쌓이니까 같은 일을 더 열심히 반복하지만, 목표에 다다를 수는 없다. http://t.co/IkUo10HBSJ

@todd822: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http://t.co/1szh07eC80

@_pnkim: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 Brandon Kowitz Design Partner, Google Ventures http://t.co/WN7fX54bvB... http://t.co/sm6GpMOu9J

@yosghe: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 Brandon Kowitz Design Partner, Google Ventures http://t.co/I5qXoZRtDS... http://t.co/g3DEbbdejO

@darkrunar: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http://t.co/Tl2e67F7VX

@radiofun8: 엊그제 올린 "3픽셀" 번역글은 11,745페이지 뷰를 기록. 순 페이지 뷰도 5,110. 어제 하루의 블로그 PV만 해도 13,332네. 여러분 제가 이제 파워 블로거입니다! 밥 좀 주세요!;; http://t.co/PFu2eazKUF

@hanqsun: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http://t.co/3Zu41TcKNY

@jinto: 잡스가 일요일에 남의 회사 로고때문에 전화했다는 이야기에는 감동해놓고서, 내가 작업한 결과물에 대해서는 관대하게 지나쳐주곤 하게됩니다.

3픽셀 : http://t.co/UOlZAEzoqT
잡스 남의 로고 : http://t.co/vnTpdvAfVV

@splim: "디자인 디테일을 잡는 일은 긍정적인 감정 상태를 만들어 실제로 제품을 좀 더 쉽게 쓸 수 있도록 돕는다 (..) 개발자적 관점에서 90% 완성된 기능이, 내 입장에서는 10% 정도로밖에 보이지 않을 수 있다" http://t.co/ztzNSjb0UH

@taewooke: 디테일을 잡으면 신뢰가 올라간다.
디테일을 잡으면 사용성이 증가한다.
디자인을 위한 디자인이 아니다.
http://t.co/eFMTfW7VnG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Gonnector: #Design #UX 강력 추천글! 제목만 봐도 감이 오지만, 정말 내용은 기대 이상. 특히 몰아서 하기 노하우 공감!! -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http://t.co/u04fxnK5dx

@brainchaos: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http://t.co/L4AzXhPSWr

@hkaudiokr: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 Brandon Kowitz Design Partner, Google Ventures http://t.co/G8Oefu3uO9... http://t.co/CFDDc2eGyC

@okc2133: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http://t.co/q1E1UP65Cj //디자인을 위한 디자인이 아니다.라는 소제목이 눈에 띄네요.

@geosuny: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 Brandon Kowitz Design Partner, Google Ventures http://t.co/CUxVJhQ4dG... http://t.co/5982o44kDB

@keumryul: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http://t.co/HQ6viJhgkV

@realeyed_twt: http://t.co/gM1gFCIaU6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사실 이걸 놓치고 있는 것 같아서 마음이 좀 거시기 허다..

@hancheole: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 Brandon Kowitz Design Partner, Google Ventures http://t.co/I1pV2hSsJp... http://t.co/t1H3W7zRg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