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즈니스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자신이 관심있는 기업의 전략이나 운영 방식에 대해서 그 내면을 궁금해하거나, 그 기업과 관련된 데이터를 분석해봄으로써 그 기업에 대해서 이해하고자 하는 것은 당연한 자세이다.
2 그리고 하루 동안의 구매 고객수를 계산할 때에도 손님이 많은 점심시간과 그렇지 않은 시간으로 나누어서 생각해 보는 이유는 식후에 커피를 마시러 오는 사람이 많다는 가정을 따른 것으로 Peak Time에 대한 개념과 그 경우에 수반하여 발생하는 오퍼레이션(operat..
3 그렇지만 세상에는 데이터가 충분히 없는 경우가 많다.
트위터 반응

@mbablogger: 계속되는 쉽고 짧은 글.. 요즘은 초심자들과 눈높이 맞추려고 노력중입니다. ::: 스타벅스 OO점의 매출은 얼마일까? – 게스티메이션과 구조적 접근 http://t.co/wqfFIAO32s

@luckyme4: 계속되는 쉽고 짧은 글.. 요즘은 초심자들과 눈높이 맞추려고 노력중입니다. ::: 스타벅스 OO점의 매출은 얼마일까? – 게스티메이션과 구조적 접근 http://t.co/kJtUw9KhGO

@lookblue: “@mbablogger: 계속되는 쉽고 짧은 글.. 요즘은 초심자들과 눈높이 맞추려고 노력중입니다. ::: 스타벅스 OO점의 매출은 얼마일까? – 게스티메이션과 구조적 접근 http://t.co/4rnEENHB2M” #fb

@n0lb00: 스타벅스 OO점의 매출은 얼마일까? – 게스티메이션과 구조적 접근 http://t.co/MR8DQddDzK

@haruair: "스타벅스 OO점의 매출은 얼마일까? – 게스티메이션과 구조적 접근" 합리적 가정 http://t.co/R5T5oCm85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