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얼마전 제게 소프트웨어 개발과 오픈소스에 대해 인터뷰를 부탁하셔서 평소 생각을 말씀 드렸는데 여러 사람들 의견을 모아 책으로 출간이 되었네요.
2 아마도 트위터가 절대로 구글보다 커질 수 없는 이유는 “말하고 싶다”는 본능이 “알고 싶다”는 욕구보다 더 작기 때문일 것입니다.
3 최근 몇년사이에 미국에서는 <스타트업은 오픈소스 해야 한다>는게 일종의 불문율입니다.

필독 해야겠네요!

트위터 반응

@sm_park: http://t.co/3xaKBf1hsQ 얼마전 했던 서면 인터뷰의 질문과 답. 인터뷰들을 모은 책은 여기에. http://t.co/zjwRunwR0b

@n0lb00: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성공방정식 중 http://t.co/3EEsXaNGcc @sm_park 님의 포션의 질문과 답을 선공개하신듯. 일독추천!

@good_dad: 인터뷰의 질문과 답 http://t.co/UKrqam0Ivm via @wordpressdotcom

@dsneoburi: 인터뷰의 질문과 답 http://t.co/DLYtoqtHsC @feedly 에서

@good_dad: 제품/서비스 입장에서 SW가 성공하는 것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모든 성공한 제품은 사람들이 갖고 있는 공통된 문제점 한가지를 해결한 것입니다. 구글은 “알고 싶다”, 아마존은 “사고 싶다”, 페이스… http://t.co/AYGVLjI2so

@cjangho: 인터뷰의 질문과 답 http://t.co/FFhwQgVQjG @wordpressdotcom 에서

@geosuny: 인터뷰의 질문과 답 http://t.co/zjKNyQATjT @wordpressdotcom 님이 씀

@JeonghwanKim4: 흔히 창의력이 없다 라고 이야기하는 것이, 바로 문제를 발견하는 눈이 없다는 뜻입니다. http://t.co/9WsETCCDY0

@JeonghwanKim4: 앱스토어에 출시된 수십만개의 앱들 대부분이 가치가 없는 이유는, 아이디어가 기발하지만 사실 아무 문제도 해결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중의 아주 소수 앱들만이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주고 성공합니다. 그런데 대부… http://t.co/97GisAV3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