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월 14일 기준으로 한국 모바일 소셜 게임에 한획을 그었던 선데이 토즈에서 국민 게임의 칭호를 받은 "애니팡 2"를 공식 론칭했 다.
2 성공하면 향후 2~3년간 탄탄한 기반을 다질 수 있지만, 반면 실패시 지금까지 쌓아온 위상이 한순간에 흘릴 수 있는 상황이란 이야기다.
3 비관적인 예상에도 크게 성공한 후속작들이 있기는 하지만, 현재 게임 리뷰에 너무 악평들이 많은 상황을 생각하면 맥시멈 500~700만 다운로드가 한계가 아닐까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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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ystemplug: 1월 14일 기준으로 한국 모바일 소셜 게임에 한획을 그었던 선데이 토즈에서 국민 게임의 칭호를 받은 "애니팡 2"를 공식 론칭했다. 하도 관심이 많은 게임이다 보니 13일자 기사들은 코스닥 등록 업체인... http://t.co/Plnu7FLBoe

@iamday_net: 1월 14일 기준으로 한국 모바일 소셜 게임에 한획을 그었던 선데이 토즈에서 국민 게임의 칭호를 받은 "애니팡 2"를 공식 론칭했다. 하도 관심이 많은 게임이다 보니 13일자 기사들은 코스닥 등록 업체인... http://t.co/6MXMl4eEVx

@96h: 실망스런 애니팡2, 모방의 신화였단 말인가? http://t.co/MI3hkXIsXL

@systemplug: 실망스런 애니팡2, 모방의 신화였단 말인가? http://t.co/aTGIXn6rUb @iamday_net 에서

@systemplug: 모바일 게임 신화만든 "애니팡" 선데이토즈, 저력이 이것밖에 안되는 모양임 야심작 "애니팡2"가 캔디크러쉬사가 모방작이란 오명을 쓰고 있음 http://t.co/aTGIXn6rUb

@iamday_net: "애니팡2"가 캔디크러쉬사가의 모방작이란 비난이 쏟아짐.. 너무 큰 성공으로 자만에 빠진 것일까? 매출 1000억원을 바라보는 게임사의 후속작으론 너무 하다는 생각... http://t.co/TAKNdwtB8H

@iamday_net: "애니팡2"가 캔디크러쉬사가의 모방작이란 비난이 쏟아짐.. 너무 큰 성공으로 자만에 빠진 것일까? 매출 1000억원을 바라보는 게임사의 후속작으론 너무 하다는 생각 http://t.co/ZvAfWLKtRp

@iamday_net: 실망스런 애니팡2, 모방의 신화였단 말인가? http://t.co/ZvAfWLKtRp @iamday_net 에서

@iamday_net: 출시후 캔디크러쉬사가 모방작이란 비판을 받고 있는 "애니팡2" 실패이야길 꺼낼 시기는 아니지만, 후속작을 위해 들인 노력이 비판으로 이어질 경우 어려운 행보가 예상됨.. http://t.co/ZvAfWLKtRp

@systemplug: 마니아들이 "애니팡2"에 기대했던 것은 단순히 재미만이 아니었던듯.. 선데이토즈란 기업의 자존심을 내비친 게임을 내놓길 기대했던건 아니었을지... http://t.co/SrDqxASPzG

@systemplug: 마니아들이 "애니팡2"에 기대했던 것은 단순히 재미만이 아니었던듯.. 선데이토즈란 기업의 자존심을 내비친 게임을 내놓길 기대했던건 아니었을지 http://t.co/aTGIXn6rUb

@sungchi: 실망스런 애니팡2, 모방의 신화였단 말인가? http://t.co/3TXZ8Xlpsr 글 본문에 제 리뷰도 캡쳐되어 있네요 ㅋㅋ

@systemplug: “캔디크러쉬사” 빼다 박은 애니팡2 논란 - 인기 많아서 생긴 논쟁으로 끝내면 한국 게임의 미래는 없다고 단언하고 싶습니다. http://t.co/aTGIXn6rUb

@systemplug: 애니팡2 - “캔디크러쉬사” 유사성 논란.. 게임은 분명 잘 만들었지만, 이런 논란이 발생하는 부분에서 기업 자체적으로 심각한 고민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닐까?... http://t.co/lzH2FCXovZ

@iamday_net: 애니팡2는 “캔디크러쉬사” 를 모방한게 아니라 디자인과 캐릭터를 빼고 모두 배낀 것이나 다름 없다는 분석.. 유사성 논란으로 회피하려는 꼼수는 한국 게임 발전에도 백해무익하다는 생각... http://t.co/NaIIDodPBc

@iamday_net: 선데이토즈 논란 속에서도 애니팡 신화를 만든건 모바일 게임 기업의 성공을 바라는 게임 마니아들의 지지가 있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함.. 애니팡2 논란에 분명한 문제를 인식하길 바라는 바임..... http://t.co/fDDaItEOfw

@iamday_net: 선데이토즈 논란 속에서도 애니팡 신화를 만든건 모바일 게임 기업의 성공을 바라는 게임 마니아들의 지지가 있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함.. 애니팡2 논란에 분명한 문제를 인식하길 바라는 바임.. http://t.co/ZvAfWLKt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