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청소년 중 인터넷 중독이 10%나 된다는 조사 결과는 최근 게임 규제의 강력한 근거다.
2 따라서 인터넷 중독은 조사를 할 때마다 항상 중독자가 15.1% 정도 나오게 되어 있다.
3 이런 결과도 당연할 것이 인터넷 중독 진단척도에서 ‘인터넷 중독’ 자체가 그렇게 기준이 높게 잡혀 있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 최근 게임 규제의 근거: 청소년 중 인터넷 중독이 10%나 된다.
- 하지만 인터넷 중독은 조사를 할 때마다 항상 중독자가 15.1% 정도 나오게 되어 있다.
- 왜냐하면 기준 자체를 그렇게 잡아놓았기 때문이다.

트위터 반응

@aichupanda: [텀블러] 청소년 인터넷 중독 10%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http://t.co/1HxcK9OAcH 세 줄 요약:
중독의 기준 자체가 상위 15.1%
조사를 하면 당연히 15.1%는 중독이라고 나옴
이걸 근거로 인터넷 중독이 만연하다고 하면 바보

@Garasuiro: 청소년 인터넷 중독 10%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 청소년 중 인터넷 중독이 10%나 된다는 조사 결과는 최근 게임 규제의 강력한 근거다. 이 수치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이 매년 실시하는 인터넷 중독... http://t.co/Ed6WuUSHiW

@woongy: "인터넷 중독은 조사를 할 때마다 항상 중독자가 15.1% 정도 나오게 되어 있다. 왜냐하면 기준 자체를 그렇게 잡아놓았기 때문이다. [...] 수능 1등급은 항상 4%인 것과 마찬가지다." http://t.co/CIHFVvuhWH

@Nairrti: 청소년 인터넷 중독 10%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http://t.co/u96MPNDrGe 인터넷 중독 진단에 사용하는 K척도의 문제점에 대한 글입니다.

@aichupanda: 경향신문 칼럼은 청소년 인터넷 중독 10%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http://t.co/1HxcK9OAcH 에서 말한 세 가지 '인터넷 중독'을 마구 뒤섞은 최악의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