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역자의 말: 오랜만에 새로운 번역글입니다! 블로그를 이전한 후 스카이림의 모듈화 레벨 디자인 글을 포함해 여러가지 새로운 번역글을 올리려고 준비하고 있었는데요.
2 이 부분을 핵심으로 하는 뛰어난 게임(특히 디플로머시)이 많다.
3 캐주얼 플레이어에게는 이런 특성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골프나 포커 같은 진정한 고전 게임이 세기에 걸친 시간을 견디도록 잘 “디자인된” 게임이 되는 특성에 주의를 기울이는 사람은 정말 소수다.

트위터 반응

@DesignPlayBlog: [새 번역글] 포커에서 배우는 게임 디자인 교훈 http://t.co/3v8E1Dqmut 매직 더 게더링의 디자이너 리처드 가필드의 글입니다. 포커만이 아니라 간과하기 쉬운 아날로그 게임, 역사적 게임의 가치를 생각하게 해줍니다.

@DesignPlayBlog: "포커는 배우기 쉽다. 게다가 포커를 배우면 그저 하나 이상의 게임을 배우게 된다. 포커를 배우면 일군의 게임에 활용되는 운영체제를 배우게 된다." http://t.co/3v8E1Dqmut

@DesignPlayBlog: "한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는 모르는 점을 안다면 가능성의 세계가 열린다. 이런 특성이 블러핑과 오도가 있는 게임이론의 세계를 열고 플레이는 메마른 규칙 통계에서 마음을 읽고 공포를 감지하는 행위로 변한다." http://t.co/3v8E1Dqmut

@simsimgada: 포커에서 배우는 게임 디자인 교훈 http://t.co/DMuRKFCOmK @DesignPlayBlog 에서

@lolkain: 포커에서 배우는 게임 디자인 교훈 http://t.co/uFD1Oo8Dmi @DesignPlayBlog 에서 // 어릴때 보드게임을 참 좋아해서. 백가먼, 체스, 카드를 사용한 게임들을 많이 했더라죠... 지금도 고전적인 게임들을 좋아합니다.

@archmond: 아주 좋은 비유인 것 같습니다. 재밌네요. 일반적인 UX 디자인에서도 배울 점이 많은 글인 것 같습니다.
http://t.co/G332IpohjM #Wgl

@chauchau0: 포커에서 배우는 게임 디자인 교훈 http://t.co/BuxswxWJKt @DesignPlayBlog 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