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음악을 감상한다는것의 의미는 사람의 감정적, 감상적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행위라는 것 같다.
2 이러한 순서 구조에서 볼 수 있듯이 카카오 뮤직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점은 각 유저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자신과 연결시키는 즉, 브랜딩을 하려는 목적이지, 그 음악을 친구중 누가 주로 듣는다는것을 찾거나, 순수하게 ‘음악감상’을 목적이 최우선 의도가 아닌것으로 ..
3 하지만 카카오 뮤직음악을 들은 사람들에 대한 소셜 기능이나, ‘A’라는 노래 자체의 소셜 네트워킹을 최우선으로 강조하려는것은 아닌것 같다.
트위터 반응

@russiainfo: 카카오 뮤직은 감상을 위한 서비스가 아니다. – Platum http://t.co/b0sCyDVX0F

@platum_kr: 카카오 뮤직이 공개 20여 일 만에 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등 마켓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 뮤직은 음악 감상서비스일까요?

여기 그렇지 않다는 의견입니다. http://t.co/zQNglv1Yze

@xianglai: 카카오 뮤직은 감상을 위한 서비스가 아니다. – Platum http://t.co/oWWfXgPMiM

@MailPlug: 공개 20여일 만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 뮤직.

음악 감상서비스라고 생각하기 쉬운 카카오 뮤직을 다른 시각으로 바라본 좋은 글이 있어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http://t.co/bjEFDCJDp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