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Kids are in a petri dish, where their every social post can be scrutinized and used against them.
2 You hear about kids not getting jobs because of what’s on their Facebook page.”
3 It’s a platform where they can communicate and have fun without any anxiety about the permanence.

- SNS 에 글을 쓰면 학부모, 교사, 미래의 일자리에서 조사할 수 있다.
- 그래서 스냅챗 같은 미디어가 중요해지고 있다.
- "Facebook 은 (10대에게) 어른들의 LinkedIn 같은 것" - Snapchat 이사, Mitch Lasky
- 이 점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많은 어른들이 Snapchat 을 야한 사진 교환 서비스라고 경시하는 오류를 범한다.
- Snapchat 은 10초 후에 사라질 동영상과 사진을 친구에게 보내기 위한 서비스이다.
- 그래서 (당연히) 터무니없는 내용도 많다.
- 스냅챗 창업자 Evan Spiegel 의 9월 샌프란시스코 Disrupt 에서의 발언
- Snapchat 에는 매일 3억5,000만 스냅(사진, 비디오) 게시됨.
- 3억5,000만 은 Facebook 에 매일 업로드되는 사진의 수와 같다
- 아이들에게 인터넷은 점차 불편한 장소가 되고 있다.
- 생각대로 공유 할 수 없는, 재미없는, 즐겁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없는 장소
- 그것이 Snapchat이 인기가 있는 본질적인 이유
- Snapchat은 아이들이 나중에 영향을 받는 두려움 없이 즐겁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있는 장소를 제공
- 오래전 Facebook 사진 때문에 채용에서 떨어진 젊은이의 이야기를 자주 듣는걸 생각하면 이해할 수 있는 심리다.
- 어른들의 경우, 예를 들어, 휴가 사진을 LinkedIn에 올리면 상식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 아이들은 Facebook에 똑같은 것을 느끼고있다.
- 빨리 사라져서 나중에 이러쿵 저러쿵 말이 나오지 않는 사진을 공유하고 싶을 것이다.
- 최근 Snapchat 이 35억 달러(약 3.7조원)의 기업가치로 펀딩을 받은게 놀랍지 않을 것이다.

트위터 반응

@ehddn1: 왜 청소년들은 Snapchat을 이용하는 걸까 http://t.co/shwrWkNP84 일반 SNS에 글을 올리면 부모, 교사, 미래의 직장에서 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어찌보면 사회, 문화적 영향이 그나마 덜한, 글로벌 공략이 가능한 연령대일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