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국에서 살인-강도 범죄 발생률이 지난 1991년부터 감소해오고 있다.
2 마약의 일종인 '크랙'에 대한 수요도 감소하고 있다.
3 이런 현상의 원인에 대해 '게임인기가 증가했기 때문이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해외 게임 웹진 유로게이머( http://www.eurogamer.net )가 지난 6월 21일 보도했다.
트위터 반응

@idgmatrix: '게임 덕분에 미국 범죄율 하락' 연구 발표 http://t.co/Iq1IGn9y4u

@KJH_mandu: '게임 덕분에 미국 범죄율 하락' 연구 발표
http://t.co/uutlzhZMim

@0whitewolf0: "@idgmatrix: '게임 덕분에 미국 범죄율 하락' 연구 발표 http://t.co/47of7YehlC"와우!!!

@dy4km: 이런 연구 결과가 나왔군요. ^^ http://t.co/hV42icwBXT

@egohim: 기사의 결론은. "또한, 보고서는 "폭력적인 게임 때문에 범죄율이 줄었다기보다는 게임 자체의 인기가 많아지고, 집에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범죄율이 감소된 것이다"고 분석했다." http://t.co/e6iD2Jl90w

@Jany_BIN: '게임 덕분에 미국 범죄율 하락' 연구 발표 http://t.co/MXEUpcLMxK

@aramislife: '게임 덕분에 미국 범죄율 하락' 연구 발표 | Daum 루리웹 http://t.co/WXluUkZzOv

@kancho500: '게임 덕분에 미국 범죄율 하락' 연구 발표 http://t.co/L0iZXu1yK9 하아

@Mireboy: '게임 덕분에 미국 범죄율 하락' 연구 발표 http://t.co/JUC33VpJcM

@egohim: 재밌는 자료. "게임 덕분에 미국 범죄율 하락' 연구 발표". 미국에서 살인-강도 범죄 발생률이 지난 1991년부터 감소해오고 있다.
http://t.co/rmb3RwcI2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