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데이터 요금제의 변화

비즈-마케팅
요금제통신사데이터서비스SKT네트워크제공
1 통신사들이 경쟁사를 이기는 기본 전략은 네트워크요금제 설계이다.
2 스마트폰 시대에 등장한 서비스 사업자들 때문에 수익이 감소하자 통신사네트워크를 전면에 내세워 대립각 을 세웠다.
3 시장에서 주목을 받으면 서비스 회사를 지향하면서 다양한 시도를 하지만 이것은 변하지 않는 사실이다.

여전히 VoIP에 대한 태도는 적대적이라는 점과 KT와 같이 현실에만 머물러 있는 통신사들이 남아있다는 것을 보면 시간은 조금 더 필요할 듯 하다. 국내 통신사 중에서는 SKT가 여러모로 활발한 시도를 하고 있는데 외부 사업자와의 제휴보다는 자사 컨텐츠 중심의 전략에서 머무르고 있다는 것이 아쉽다.

트위터 반응

@mobizenpekr: [모바일컨텐츠이야기]통신사 데이터 요금제의 변화 http://t.co/arxNhYWP3N 데이터 요금제를 3단계로 구분하고 사례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내용은 다소 딱딱하지만 개인적으로 매우 중요한 변화로 보고 있습니다.

@technology_bot: 통신사 데이터 요금제의 변화 http://t.co/iPZb72ih1j

@Ktm2mt: 통신사 데이터 요금제의 변화
http://t.co/IuLn8ymFme

@sangho_shin: "통신사 데이터 요금제의 변화" good read http://t.co/5DlFZ8FdV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