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공하는 온라인게임을 만드는 것도 힘들지만 , 성공한 온라인게임을 오랫동안 잘 서비스하는 것은 더 힘들다는 말이 있습니다 .
2 온라인게임서비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바로 ‘ 속도 ’ 다 .
3 특히 < 샷온라인 > 처럼 글로벌 서비스를 하는 게임은 해외와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여러 단계를 거치게 되면 그만큼 대응속도가 느려서 문제가 일어날 수 있다.
트위터 반응

@excepter99: 온라인 게임에서 운영에 관해서는 정말 배울 점이 많습니다! 꼭꼭 씹어 먹고 싶어지는 내용입니다. http://t.co/OFxppPVYWI http://t.co/9aErivhEom

@RAIMINE: [KGC] 최고의 매출원 ‘랜덤박스’ 기획의 비밀은? http://t.co/SWtrcJlLI1

@naruter: [KGC] 최고의 매출원 ‘랜덤박스’ 기획의 비밀은? http://t.co/SlVVbzrl6z 웹 서비스가 온라인 게임에서 배워야 될 것.

@naruter: [KGC] 최고의 매출원 ‘랜덤박스’ 기획의 비밀은? http://t.co/axxeOkWhtl

@de_stro: 이런 식의 요약 정리, 스토리 중계형 기사도 좋다. 나같이 게으른 사람에겐 특히. http://t.co/lSwi4IrV2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