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해 설 전날은 1월25일 일요일, 삼일절도 일요일, 석가탄신일·현충일·광복절은 토요일이었다.
2 공재훈 이마트 과장은 "고객들이 정성껏 준비한 선물이 상할 가능성이 높아 올해에는 예년에 비해 보랭재를 2배씩 넣어야 한다"며 "특히 내년 추석은 9월8일로 올해보다 더 빠르기 때문에 농산물 구입과 선물 배송이 더 힘들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3 김 박사는 "(음력인) 추석 날짜의 변동 폭으로 인해 특히 사과와 배 등 청과물을 중심으로 농산물 시장이 부정적 영향을 받고 있고, 온난화로 인해 추석이 계절상 여름에 더 가깝게 분포하게 돼 추석에 대한 국민적 정서와도 불일치를 빚고 있다"며 추석을 양력으로 전환하..

그러니 미루는 게 능사? 인지는 모르겠으나, 공자가 맑은 물 한잔 떠올리고 부모님 기일을 기념했다는 것에서 비롯됐다는유교적 제사에서 탈피해, 원래 우리민족 고유의 잔치였고, 마을축제였던 삼국시대 동제(마을 제사)처럼, 차전놀이도 하고, 씨름도 하고, 풍성한 수확을 감사하며, 하늘에 제사도 함께 지내고, 함께 나누던 그 때의 미덕처럼, 각자 좋아하는 음식 만들어갖고와서 함께 나누며 즐기는 날로 만들어,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게. 조선유교악습보단 나을 듯. 삼국, 고려도 우리의 문화고 전통입니다.

두말하기 싫은데 확실하게 해야될것같아서.....
놀자고 명절 바꿔요,? 전 반대입니디ㅡ.

추석 미룰게 아니라 아에 없으면 조컷다
없는사람들은 아마 생각이 같을껄요.

트위터 반응

@mediadaum: "추석 한달 미루자" 여러분 생각은.. http://t.co/hGy6JgnP7c

@okjl5555: "추석 한달 미루자" 여러분 생각은.. http://t.co/Zon1ENpEsx 예부터 농사의 준거로 중요한 의미를 갖는 24절기는 태양의 움직임을 바탕으로 했는데, 그중 수확기는 추분(양력 9월23일 또는 24일) 즈음이다. 하지만 추석은

@leechulable: 찬성...! “@mediadaum: "추석 한달 미루자" 여러분 생각은.. http://t.co/4OW0Oa4h0S”

@deaiajung: "추석 한달 미루자" 여러분 생각은.. http://t.co/hfhODZyC2B 기독교인들은 우리의 역사와 전통을 기독교의 유일신에 반한다하여 모든것을 기독교식으로 바꾸고저 갖은 구실로 기독교의 추수감사절에 마추려는 기독교인의 작태이다.

@kkwls: 추석을 한달미루는 것에 공감합니다
본디 추석의 의미는 햇곡식이 나오는 때에해야합니다. 그렇다면 ㅎㅎㅎ 바로 우리 역사가 황하강 3분2지점의 상류였다는 것이 보이지않나요?
친일사대주의 역사왜곡쟁이들이... http://t.co/X0sx3sWDVV

@chang835: 일본애들은 양력 8월15일을 오봉(추석)이라 하여 땀 삐질삐질 흘리며 지내는데 뭘! http://t.co/2Fd1Ml10Y9 #mediadaum

@loveson2003: 추석명절을 아예 없애버리는게 좋을듯합니다
비용도 너무 많이들고
고속도로는 너무 막힙니다
추석연휴를 없애는대신 .. http://t.co/TAnzd2bWl5 #mediadaum

@assault0412: 한가위는 음력 8월 15일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계속이어오던 관습인데 그걸깬다고?
야 진짜 기자 수준하곤 http://t.co/yN4Y5AnCPF #mediadaum

@idsunha: "추석 한달 미루자" 여러분 생각은.. http://t.co/4GfEwgJHpj 추석을 농민의 날인 양력 11월 11일로 바꾸자는 주장에 어이상실이다. 아예 설도 양력설만 지내고 음력설은 없애자고 하지.. 전통말살을 이런식으로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