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세상의 모든 기업들은 그들이 고객에게 판매하려고 만든 제품 또는 서비스가 존재한다.
2 카카오톡이 1억 명까지 도달하는 데 3.4년 밖에 걸리지 않은 점, 페이스북의 가입자가 11억 명에 달하는 점 등은 한마디로 카카오톡과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효용’이 해당 서비스를 쓰기 까지 투입되는 총 비용보다 높은 수준에서 형성되기 때문이다.
3 창업자가 제품이나 서비스에 집착하는 이유는 초기 사업 아이템과 컨셉에 집착하기 때문이다.
트위터 반응

@Humanist5804: 스타트업에게 비즈니스 모델(Business Model)의 본질은 무엇인가? http://t.co/5h0uJC4nXM

@Humanist5804: http://t.co/svTVQfl2jy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본질과 관련하여 몇 가지 단상을 한 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특히 요즘 아이디어 베이스로 시작하는 스타트업... http://t.co/cbQubOJE09

@Humanist5804: http://t.co/svTVQfl2jy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본질과 관련하여 몇 가지 단상을 한 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특히 요즘 아이디어 베이스로 시작하는 스타트업... http://t.co/oC9fcbaWfG

@namxaca: BM 정의를 이해해야 우리 비즈니스를 정의할 수 있다. ROA컨설팅의 비즈니스모델게임(BMG)를 경험하면 누락되거나 허술한 부분을 찾고 논리화할 수 있다. 창업가, 마케터, 기획자, 디자이너 모두 일독을... http://t.co/gJUbqyVmXL

@sinsiya: http://t.co/jSOfFAWBvU
기본에 충실하자, 10번 읽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