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바일 메신저와 게임과의 궁합은 지금까지의 성과로 충분히 입증됐습니다.
2 따라서 이들을 종합해볼 때 앞으로 라인이 좀 더 유리하다는 개인적인 판단을 내려 봅니다.
3 반면 라인은 입점게임의 마케팅과 서버지원을 책임지는 퍼블리싱 개념으로 오픈마켓 운영업체에게 주는 30% 수수료를 뗀 나머지 거래액을 매출로 인식, 이를 개발사와 ’5대 5′로 나누는 형태입니다.
트위터 반응

@_711018692445: 카카오톡과 라인의 사업성과를 비교 분석한 글!! [33] 카카오톡과 라인, 상반기 게임사업 성과는? http://t.co/2Iau1LYaBk

@delight412: "[33] 카카오톡과 라인, 상반기 게임사업 성과는?" good read http://t.co/U5Vtv0n6kd

@PyoPark: [33] 카카오톡과 라인, 상반기 게임사업 성과는? http://t.co/6zsa3etCGa via @wordpressdotcom #game #kakao #line

@jumpingstockme: [33] 카카오톡과 라인, 상반기 게임사업 성과는? http://t.co/oqoBjzvYWw

@heesangju: 게임플랫폼은 한국에서는 재밌게도 메신저 기반으로 흘러간다. 미국에서는 아직도 페북/iOS/구글 Play 인것과 비교됨. 그러고 보니 티스토어는 어디 갔나요. // 카카오톡과 라인, 상반기 게임사업 성과는? http://t.co/8yOlGq5so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