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장조사전문기관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모바일 메신저이용하는 전국 만 19세~44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메신저 이용에 관한 조사를 펼쳤다.
2 반면 모바일 메신저의 불만적 요인을 묻는 질문에서는 '나는 사용하기 좋은데 주변친구들이 많지 않다'는 의견이 네이트온(41.6%, 중복응답)과 마이피플(71.9%), 라인(73.7%) 모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해, 국내에서 독주체제를 유지하고 있는 카카오톡에 비해 ..
3 네이트온을 주로 이용하는 이유는 가장 오래 이용하고 있는 메신저인데다가(60.7%, 중복응답), 가장 대중적인 메신저(48.5%)라 대화 상대로 등록된 사람이 많다(46.2%)는 점을 많이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