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근 몇 년 사이에 스타트업계는 '스타트업 춘추전국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업체가 서로 경쟁하며 커가고 있습니다.
2 특히 극단에 있는 것들은 크게 변하지 않으리라 예상했다.
3 그런 분위기 속에서 얼마 전에는 구글독스를 통해 ' 5년 내 IPO 가능성이 가장 높은 스타트업은? '이라는 익명 설문조사가 등장해 화제가 되었는데요.

서버는 루비온레일즈로 개발하고, DB는 MySQL을 사용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cache를 위해 Memcached, 각종 세션 데이타는 Redis, 검색을 위해 Sphinx를 사용하고 있다. 추천을 위한 계산은 Python을 이용하고, 추천엔진과 웹서버 사이의 통신을 위해 Thrift를 사용하며 ZooKeeper 등을 이용해 분산처리를 위한 작업을 한다. 전체적으로 아마존 AWS 서비스를 많이 쓰고 있는데, 이미지 부분은 S3+CloudFront를 썼다가 포스터 다운로드 속도를 위해 KT ucloud storage+CDN으로 바꿨다.

트위터 반응

@SUCKSANDTHECITY: 고민은 깊게 실행은 빠르게 회식은 배부르게 일은 민감하게 하는 회사, '왓챠'를 만드는 프로그램스에 가봤습니다.

http://t.co/l1OLzgzCZi

@ingray: 기술력 좋기로 유명한 Frograms Inc.의 개발 환경 대공개! "신림동 캐리: 개발 환경은 어떻게 되나? 박태훈: 서버는 루비온레일즈로 개발하고, DB는 MySQL을 사용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 http://t.co/lUqTUxJDQH

@ingray: '왓챠'는 어떻게 개발되고 있을까요? 살짝 공개. RT @SUCKSANDTHECITY 19m 고민은 깊게 실행은 빠르게 회식은 배부르게 일은 민감하게 하는 회사, '왓챠'를 만드는 프로그램스에 가봤습니다. http://t.co/Y3Nxzk21Ff

@ingray: 고민은 깊게 실행은 빠르게 회식은 배부르게 일은 민감하게, 프로그램스 http://t.co/5rinocMlnJ via @rocketpun_ch

@revirth: 고민은 깊게 실행은 빠르게 회식은 배부르게 일은 민감하게, 프로그램스 http://t.co/FE7e0z0eGC 예전에 봤던 레진 인터뷰 만큼이나 재미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