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8월 5일, 135년 전통의 올드 미디어 ‘워싱턴 포스트(Washington Post)’가 아마존(Amazon) 창업자인 제프 베조스(Jeff Bezos)에게 신문사를 매각한다고 발표하였다.
2 Tech 비즈니스는 승자독식(Winner-take-most) 경향이 있는 반면 미디어와 커머스는 광범위하고 세분화된 시장이기 때문에 작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더라도 잘만 하면 빅 비즈니스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전체 시장을 다 차지할 필요가 없다.
3 핵심은 소비자를 만족케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그들을 유인하고 그들만의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이 유료 검색 광고 등에 단순히 투자하는 것보다 구매(커머스)로 이어질 확률이 높을 수 있다는 것이다.
트위터 반응

@Humanist5804: 베조스의 ‘워싱턴 포스트’ 인수에서 우리는 무엇을 보아야 하는가? http://t.co/Yc5FKJC6qA

@Humanist5804: http://t.co/Yc5FKJC6qA

제프 베조스, 그는 왜 WP를 인수했을까요? 버티컬 플랫폼에 김소연 Senior Consultant가 정리해 보았습니다. http://t.co/HoS50SJT2i

@Humanist5804: http://t.co/Yc5FKJC6qA

제프 베조스, 그는 왜 WP를 인수했을까요? 버티컬 플랫폼에 김소연 Senior Consultant가 정리해 보았습니다. http://t.co/nx5lPF2y1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