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700 million people use the Facebook News Feed every day but many don’t understand how it decides what appears, so Facebook announced today it will s..
2 So Facebook will soon start to show these rapid real-time updates in chronological order so you see the most recent update first and the oldest one ..
3 Facebook’s first post will be about “Story Bumping”, which pushes stories you haven’t seen above ones you have.

문제

- 최근까지 뉴스 피드는 사용자가 이전에 로그인 한 이후의 모든 게시물을 평가하여
- 가장 관심이 갈 게시물을 표시하고 있었다.
- 하지만 사용자는 항상 페이지를 보고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 몇 시간 후에는 더 새로운 기사가​수북히 쌓여
- 결국 읽지 않은 기사는 영원히 접할 기회가 없어져 버린다.

해결

- 그래서 Story Bumping 알고리즘이 등장했다.
- Facebook은 단순히 최종 사용자가 확인한 후에 게시 된 기사만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 최근 읽지 않은 기사도 평가 대상에 추가했다.
- 그래서 좀더 관심있는 기사를 볼 수 있게 되었다. (조금 오래되었더라도.)

평가

- Facebook은 이미 웹 버전에서는 Story Bumping을 운용 중
- 테스트 결과 Story Bumping은 좋아요, 공유 수를 5% 증가시켰다.
- 또한 기업이나 개인 페이지에 대한 반응을 8% 증가시켰다.
- 또한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있는 기사" 를 57%에서 70% 로 크게 증가시켰다.

트위터 반응

@mimul: Facebook은 Story Bumping 알고리즘을 통해 단순히 최종 사용자가 확인한 기사만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최근 읽지 않은 기사도 평가 대상에 추가해 타임에 뭍힌 기사도 고려하는 모습 - http://t.co/GAu7q52ER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