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얼마 전, 직원이 나가는 일도 드물다는 밸브에서 직원 다수를 해고했다는 뉴스가 있었죠.
2 특히 제가 말을 조심스럽게 해야 하는 게, 제 관점이 밸브에 있는 온갖 다양한 그룹에 100% 해당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3 하지만 엘스워스는 밸브의 소프트웨어 문화가 자기 프로젝트의 포커스를 잡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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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BKim: 밸브 수평 관리 구조의 함정 http://t.co/ZIM6fRMTHN

@lifedefrager: 밸브 수평 관리 구조의 함정 http://t.co/pVBfCflrK9 (밝은해님의 밝은해 노트) 모든 경우에 이상적인 팀, 회사는 있을 수 없다는걸 보여주네요..

@rigmania: http://t.co/uw4nwiJAfi "밸브는 리드 기타리스트를 고용하는 데 능합니다. 정말 훌륭한 제작자들을 고용했지요. 하지만 모두 리드 기타리스트였습니다." 팀에 다들 대단한 사람만 모아놓으면 생기는 문제. 더해서 인센티브 문제까지.

@n0lb00: 밝은해 노트 :: 밸브 수평 관리 구조의 함정 http://t.co/2YCCfdsgqY

@adreamer21: 밸브 수평 관리 구조의 함정 http://t.co/zG9PMwc0pi

@cutycutyhyaline: 밸브 수평 관리 구조의 함정 http://t.co/15kuPH65Sd

@LadyDalgi: 어느 구조나 완벽할 수는 없다. 손해와 이익을 어느정도 주느냐의 차이겠지. "@SunBKim: 밸브 수평 관리 구조의 함정 http://t.co/VdtX4Sv5Uc"

@raimsoft: 수평구조의 장점이 많지만, 회사 규모가 커질수록 수평구조로 관리하기가 정말 힘들 것 같다~ http://t.co/wzVmpRru3E

@ingray: 리더를 중심으로 하는 팀원들간의 수평적인 구조는 5~10명 정도일 때 최대의 효율을 내는데, 아무리 많아도 20명을 넘어가면 무리라고 함. * 참고) Span of Control: ... http://t.co/86NANY3Anj

@gamedev_bot: http://t.co/zY1094MOl8 "밸브는 리드 기타리스트를 고용하는 데 능합니다. 정말 훌륭한 제작자들을 고용했지요. 하지만 모두 리드 기타리스트였습니다." 팀에 다들 대단한 사람만 모아놓으면 생기는 문제. 더해서 인센티브 문제까지.

@gamedev_bot: http://t.co/zY1094MOl8 "밸브는 리드 기타리스트를 고용하는 데 능합니다. 정말 훌륭한 제작자들을 고용했지요. 하지만 모두 리드 기타리스트였습니다." 팀에 다들 대단한 사람만 모아놓으면 생기는 문제. 더해서 인센티브 문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