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ocial, Mobile과 함께 디지털 광고 / 미디어 시장에서 가장 Hot한 트렌드는 “네이티브 광고(Native Advertising)”와 “RTB(Real-time Bidding)”이다.
2 하지만 국내에서는 정작 네이티브 광고나 RTB에 대해 생소한 분위기라는 판단이 들어, 본 컬럼을 통해서 간단하게라도 정리를 좀 해보려고 한다.
3 대표 사례인 FBX는 Facebook 광고주가 사용자들이 방문했던 웹사이트에 의해 남겨진 Cookie를 기반으로 사용자를 타겟팅할 수 있는 RTB 기반 광고, Cookie 기반의 retargeted Ads를 의미한다.
트위터 반응

@Humanist5804: http://t.co/gKXgTJpQuY

네이티브 광고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Mobile에서는 더욱 더 각광받을 native 광고와 RTB에 대해서 알아보죠! 미국은... http://t.co/m8O66nGZQT

@Humanist5804: http://t.co/gKXgTJpQuY

네이티브 광고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Mobile에서는 더욱 더 각광받을 native 광고와 RTB에 대해서 알아보죠! 미국은... http://t.co/7yJ4YSzDv0

@showpd: 매체에 따라 같은 메시지(콘텐츠;광고도 포함)가 소비자에게 다르게 전달되고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각각의 플랫폼에 특화된 광고의 개발이 중요해지는 것 같네요. 요렇게 플랫폼에 특화된 광고를 'Native... http://t.co/xkOVfLMLXx

@youforyou: '네이티브 광고'를 정리한다고 하고서 출현배경(http://t.co/hfiEFFSwLx)만 쓰고 못썼는데 네이티브 광고의 개념에 관해서 잘 정리했네요. http://t.co/Jv5rAij8lP

@youforyou: '네이티브 광고'를 정리한다고 하고서 출현배경(http://t.co/hfiEFFSwLx)만 쓰고 못썼는데 네이티브 광고의 개념에 관해서 잘 정리했네요. http://t.co/We9YvZXHVC

@ppassa: 페이스북이나 트위너의 feed 사이에 컨텐츠인 것처럼 쏙 들어가있는 광고를 'Native Advertising'이라고 하는 거였군요! http://t.co/2yJerinTw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