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울시가 지난 4월부터 시범운영에 돌입한 심야버스노선.
2 그는 “서울시는 열린 데이터를 통해 정부, 민간, 기업, 시민단체 등이 함께 가는 프로슈머 철학을 구현하려 한다”라며 “이를 위해 민간의 협업과 시민참여가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3 여기에 거리별 가중치 계산하고, 기존 노선과 통계노선이 어떻게 다른가를 검증했다.

이같은 과정을 기존 RDBMS로 했으면 단기간에 하지 못했겠지만, NDAP으로 수일 안에 분석할 수 있었다

이건 좀 오바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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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jang: 서울시, 심야버스노선 어떻게 만드나. http://t.co/w1twkFlKti 손에 잡히는 빅데이터 활용

@estima7: 흥미로운 시도. RT @Ejang: 서울시, 심야버스노선 어떻게 만드나. http://t.co/RdRBeD6UT1 손에 잡히는 빅데이터 활용

@blochoXE: 오호 RT @estima7 흥미로운 시도. RT @Ejang: 서울시, 심야버스노선 어떻게 만드나. http://t.co/8ZJ76yE2gi 손에 잡히는 빅데이터 활용

@genhee: 이런 창조적인 시도가 많아야 한국이 발전할 것 @estima7: 흥미로운 시도. RT @Ejang: 서울시, 심야버스노선 어떻게 만드나. http://t.co/TYVSkYZFnQ 손에 잡히는 빅데이터 활용

@ezoomin: 우앙 RT @Ejang: 서울시, 심야버스노선 어떻게 만드나. http://t.co/93C6ZngH1t 손에 잡히는 빅데이터 활용

@ddongeedaddy: 노선 경로가 어떻게 결정되었는지 궁금했는데 근거가 있었네요. RT @estima7: 흥미로운 시도. RT @Ejang: 서울시, 심야버스노선 어떻게 만드나. http://t.co/niKquMnWjE 손에 잡히는 빅데이터 활용

@lookblue: “@ezoomin: 우앙 RT @Ejang: 서울시, 심야버스노선 어떻게 만드나. http://t.co/gnzqwnv3Bs 손에 잡히는 빅데이터 활용” #fb

@Say8425: 서울시,+심야버스노선+어떻게+만드나 http://t.co/Xvrn8DSDsr @corainyse : 자네 관심있을 듯한 기사 보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