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근 발표된 한 보고서에 의하면 2013년, 마케팅집행하는 모바일앱의 비중이 전체의 34%에 불과하다고 한다.
2 전형적인 레드오션인 앱스토어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점차 마케팅이 차지하는 중요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셈이다.
3 하지만, 높은 단가와 함께 실제 Retention을 고려하면 가장 효율성이 떨어지는 방법 중에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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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zenpekr: [모바일컨텐츠이야기]모바일앱 마케팅과 수익의 상관관계 http://t.co/EsNdJ3MtfZ 마케팅의 요소, 효과, 그리고 수익관의 상관 관계 등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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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lm: "전략없이 무작정 사용자를 늘이기 위한 광고 집행은 효과가 없다." http://t.co/m2joS6AqT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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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ewooke: 모바일앱 마케팅 집행 목표는 앱 수명(Life Cycle) 늘리기. 앱 수명 증가하면 이용자 Retention/매출 증가. 바이럴 통한 유입이 많다고 바로 매출이 증가하지 않지만 광고비 지출이 줄어 순수익 증가 http://t.co/E08C5mH8z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