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책상 위 PC에 이어 손 위의 스마트폰이 인구의 60% 이상에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하루 24시간도 크게 바뀌고 있다.
2 결국 핵심은 양질의 구슬인 것처럼 콘텐츠 시장에서 역시 중요한 것은 콘텐츠이다.
3 하지만, 스마트폰과 함께 다양한 디바이스(Terminal)의 등장으로 인해 콘텐츠 산업에 커다란 지각 변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트위터 반응

@VentureSquare: "콘텐츠 사업자들은 생산만 할 뿐 유통과 소비에 과거와 같은 헤게모니의 주도권을 가지지 못하게 되었다."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 콘텐츠 산업의 위기와 기회 http://t.co/gmui9sKL42

@xanatosday: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 콘텐츠 산업의 위기와 기회
http://t.co/vYkGu3TWnI

@eunjongseong: @myen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 콘텐츠 산업의 위기와 기회http://t.co/RbUiZ0Q9g1

@chawoojin: 구구절절 맞는말. 오히려 핵심은 마지막의 덧붙이는 말이 아닐까 싶다. 습작할 때, 선배들이 늘 하던 말은 "네 이야기를 말로 설명하지 말고 일단 써서 보여달라"였다. 글은 써야하고 일은 벌려야한다.... http://t.co/4dXr2amZWG

@sweetksana: 우주님의 글은 이해가 쉽다. 복잡하던 머리를 청소해주는 느낌 http://t.co/FP7whaF60k

@rapercussion: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 콘텐츠 산업의 위기와 기회 - VentureSquare http://t.co/eKkd9CRvPc

@pigdream777: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 콘텐츠 산업의 위기와 기회 | VentureSquare http://t.co/MTMZXLy7qS 컨텐츠.. 마치 오징어가 맥주집에서는 마른 오징어로, 소주집에서는 삶은 오징어로, 레스토랑에서는 오징어 파스타로 최적화...

@joyfulyumi: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 콘텐츠 산업의 위기와 기회 http://t.co/wo1qNQ8jZ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