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트위터가 해시태그(#) 기능을 처음 개발한 것은 아니지만 이를 둘러싼 여러 담론을 상당 기간 트위터가 지배해온 것은 사실이다.
2 페이스북은 왜 최대 경쟁사가 사용하는 우물 모양 기호를 인정하면서 굳이 따라하는 것일까?
3 그러나 지난 주 페이스북해시태그를 도입하겠다고 발표했다.
트위터 반응

@sooonil: 페이스북이 트위터 ‘#’ 따라하는 이유 http://t.co/vSs5EDLVw3

@kkendd: 페이스북이 트위터 '#' 따라하는 이유 - WSJ Korea - WSJ http://t.co/gBBrqT0zL2 via @WSJ

@dibopark: 페이스북이 트위터 ‘#’ 따라하는 이유 http://t.co/acPs05bUfe

@ascentia: 페이스북이 트위터 '#' 따라하는 이유 - WSJ Korea - WSJ http://t.co/XVKQGUsnuC @WSJ 에서

@naruter: 페이스북이 트위터 '#' 따라하는 이유 http://t.co/ClDCqbeOoc 기사에도 있듯이 트위터가 처음 해시태그(#)를 개발한 것도 아니며 개념을 만든 것도 아니다.

@sjoonk: 페이스북이 해시태그를 도입한 이유는 텔레비전을 보면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사용하는 ‘세컨 스크린’ 시청자들 때문. 일반 사용자들에게 해시태그 개념이 받아들여질지가 관건. -- WSJ http://t.co/51RX7KPf4t